롯데닷컴, 설 선물 픽업 행사 ‘부탁해 스마트픽’
전국 택배가 24일 자정에 마감되면서 설 연휴 하루 전까지 픽업이 가능한 ‘롯데 스마트픽’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롯데백화점에서 찾아가는 ‘스마트픽(Smart Pick)’ 서비스를 이용하면 설 연휴 하루 전인 26일까지도 설 선물 준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스마트픽은 온라인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고객이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픽업할 수 있는 롯데의 옴니채널 서비스다. 롯데닷컴에서 백화점 상품을 26일 16시까지 주문하면 롯데백화점 전국 34개 지점에서 주문 당일인 26일 폐점시간 전까지 상품을 찾아갈 수 있다. 명절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거나 배송에 차질이 생겼을 경우 매우 유용하다.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스마트픽 설 명절상품을 한데 모은 ‘부탁해 스마트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까지 추가 L.POINT 적립이 가능하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부탁해 스마트픽’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매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주문할 상품을 고른 뒤 배송방법의 옵션을 ‘스마트픽으로 찾기’로 고르면 픽업이 가능한 롯데백화점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지점을 선택한 뒤 픽업장소와 가능시간, 예정일을 설정해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전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서울·인천·경기 지역에 상품을 당일 배송해주는 ‘오늘도착’도 제공 중이다. 설 연휴를 이틀 앞둔 25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 검색창에 ‘오늘도착’을 검색하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정관장 홍삼톤 골드’, ‘롯데푸드 엔네이처 8호세트’ 등 대상 상품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