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칼하트WIP, 17SS 캡슐 컬렉션 공개

칼하트WIP

패션 브랜드 칼하트WIP(Carhartt WIP)가 2017 SS 시즌 테마를 공개했다.

칼하트WIP의 2017 봄/여름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 컬렉션 각각에서 5개의 특별한 캡슐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캡슐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칼하트WIP의 SS시즌 테마는 ICONS REVISTED, MILITARY, HIGH SUMMER CLASSICS, VERSATILE, P.A.M. RADIO CLUB X CARHARTT WIP 등이다.

칼하트WIP는 미국의 워크웨어 시장의 개척자이기도 하며 칼하트를 유통하기 위한 부서를 설립해 처음 유럽에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칼하트WIP는 해밀튼 칼하트가 미국의 디트로이트에서 칼하트USA를 처음으로 시작한지 100년 후인 1989년에 유럽에서 설립됐다. 칼하트WIP는 칼하트USA의 핵심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중요 특성을 조심스럽게 스트릿웨어로 수정해나갔다. 이로써 세련된 디자인과 품질을 추구하는 새로운 고객층을 사로 잡았다.

칼하트WIP는 브랜드의 초창기 시절부터 음악과 스포츠 영역에서 새롭게 두각을 내는 아티스트들을 지지하고 도움을 주어 왔다. 그로 인해 힙합부터 스케이트 보딩, 그래피티부터 싸이클링까지 언더그라운드 씬에서 존경을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A.P.C, Neighborhood, Patta, Vans, Junya Watanabe 등의 해외 유수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1997년 런던의 매장을 시작으로 오늘날 60개 이상의 도시에서 칼하트WIP를 만나볼 수 있다. 칼하트WIP의 2017 SS테마는 아래와 같다.

칼하트WIP, 17SS 캡슐 컬렉션 공개 | 1

# ICONS REVISTED

오늘날 칼하트WIP가 보여주는 유니폼은 브랜드의 오래된 헤리티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Work In Progress는 칼하트USA의 클래식 제품을 가져와 브랜드의 역사를 이어감과 동시에 브랜드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장인정신과 단순함에 초점을 맞추며 현 시대의 남성과 여성 컬렉션의 주 요소들을 탐구했다. 특히 브랜드의 워크웨어 역사를 담고자 하는 노력으로 다양한 디테일에 신경 썼다. 워크웨어의 전통적인 더블니 패치, 트리플 스티치, 해머 루프 등의 세세한 디테일로 내구성을 높임과 동시에 브랜드만의 이야기를 컬렉션에 담았다.

칼하트WIP, 17SS 캡슐 컬렉션 공개 | 2

 # MILITARY

Work In Progress 초창기의 컬렉션을 새롭게 구성해 선보이는 캡슐컬렉션이다. 밀리터리 캡슐은 쉽게 찢어지지 않는 소재와 튼튼한 내구성, 기능성을 더해 어반 라이프스타일에 잘 어우러지도록 개발됐다. 새로운 시즌 패턴과 고유의 밀리터리 녹색을 개발함으로써 밀리터리 캡슐에 맞는 아이템을 선정해 적용 시켰다. 컬렉션은 실용성과 편안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남성과 여성 컬렉션, 그리고 액세서리 류에 심미성을 더했다. 밀리터리 캡슐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밀리터리 라벨이 부착되어 있다.

칼하트WIP, 17SS 캡슐 컬렉션 공개 | 3

 # HIGH SUMMER CLASSICS

칼하트WIP의 클래식 스타일은 끊임없이 진화하면서도 브랜드의 전통을 지키고자 한다. 새로운 캡슐에는 생생한 시즌 파스텔 컬러와 현대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졌다. 이 캡슐을 하이 썸머 클래식으로 칭하며 일과 여가생활 동시에 착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컬렉션이다. 다양한 그래픽과 함께 리플렉티브 컬러 웨이가 더해졌으며 통풍성이 좋은 원단이 사용됐다.

칼하트WIP, 17SS 캡슐 컬렉션 공개 | 4

 # VERSATILE

Work In Progress는 스포츠 웨어를 캡슐 컬렉션으로 선보이며 현대적인 세련됨을 더했다. 리플렉티브 디테일에는 기능성을 담았다. 클래식 칼하트 정신과 함께 다목적 기능이 곁들여져 있다.

칼하트WIP, 17SS 캡슐 컬렉션 공개 | 5

# P.A.M. RADIO CLUB X CARHARTT WIP

두 차례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던 호주의 P.A.M.과 다시 한 번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은 P.A.M.의 강한 그래픽과 빛 나는 컬러 웨이, 활동성을 돋보이게 하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한다. 티셔츠, 스웨트 셔츠, 그리고 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컬렉션 발매에 맞춰 Radio Club X Work In Progress의 특별한 믹스도 공개될 예정이다.

568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