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남산은 지금…아웃도어 축제로 열기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이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남산은 5, 6월만 되면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 행사를 펼쳐 많은 인원들이 몰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기업들이 남산을 소비자 이벤트 장소로 선정하는 이유는 크게 많은 유동인구와 자연환경, 편리한 교통을 꼽는다. 남산N타워는 매년 140여만명, 타워에 오르지 않는 인원까지 환산하면 연간 약 200만여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 그만큼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통도 편리하고, 자연 속이다 보니 도심생활 속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의 효과도 선사 한다. 실제로 자연과 도심 속에서의 스트레스 변화를 살펴보았을 때 70%이상이 우울증 개선 효과와 자신감 상승을 가져온다는 결과가 있다.

도심 속에서 겪고 있는 어렵고 복잡한 일들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 친한 친구들과 함께 남산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20130520_adidas_rockstar아디다스 아웃도어는 5월 25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서울 남산 N서울 타워 팔각정 광장에서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2013 adidas Rockstars Seoul)’ 볼더링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은 아디다스 코리아, 대한산악연맹,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는 볼더링 대회로 전문 선수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 할 수 있는 대회이다. 선수들은 주어진 볼더링 과제를 해결하며 서로 우열을 가르게 되며, 5월 25일(토) 예선전을 시작으로, 26일(일) 예선전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준결승과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낸다.

또한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볼더링 대회는 경기 내내 신나는 디제잉 퍼포먼스를 제공, 익스트림 스포츠와 음악이 함께 결합된 신개념 아웃도어 이벤트로 진행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당일 행사장에는 클라이밍 체험 존, 아웃도어 제품 전시장, 소비자 이벤트 행사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될 것이다.

대회 최종 우승을 차지한 남녀 1위에게는 오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 포르쉐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아디다스 락스타’ 대회 출전 자격과 경비 일체를 지원하고 상금 300만원 등을 제공한다.

20130520_nepa_isenberg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이젠벅은 서울 남산에서 야간 트레킹 이벤트를 펼친다. 다음달 5일에 펼쳐지는 ‘미드 나잇 챌린지 트레킹’은 밤 9시에 시작해 남산 트레킹 코스를 완주하는 트레킹 레이스로 야간 트레킹의 색다른 묘미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이젠벅은 저녁 시간 레포츠 활동을 즐기는 젊은 층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야간 트레킹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남산국립극장을 출발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4km 펀(Fun) 코스와 트레킹 마니아를 위한 7Km 챌린지(Challenge) 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각 코스별로 제한 시간 내 완주 미션을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이젠벅 상품권을 증정하며 레이스 중 베스트 코디 및 포즈 등을 선보인 참가자에게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스틱 브랜드 레키를 정식 수입·판매하고 있는 ‘메드아웃도어’는 서울 남산 산책로와 양재천에서 노르딕 워킹의 저변확대를 위해 오픈 클래스를 진행한다.

메드아웃도어의 노르딕워킹 오픈클래스는 11월까지 매주 1회, 서울 남산 산책로와 양재천에서 열린다. 노르딕워킹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1·3주 화요일에는 남산에서, 2·4주 화요일에는 양재천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오픈클래스는 NWI가 인증한 노르딕워킹 전문 강사가 함께해 초보자들도 바른 자세와 운동법을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다. 노르딕워킹용 스틱이 없는 참가자들도 걱정할 것 없다. 메드아웃도어는 오픈클래스 참가자 전원에게 레키 노르딕워킹용 스틱을 무상으로 대여한다.

노르딕워킹은 두 다리와 전용 스틱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 본고장인 유럽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등으로 퍼져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 사람들이 즐기는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무엇보다 노르딕워킹은 600여 개에 달하는 우리 몸의 근육 중 90% 이상을 활용하기 때문에 어떤 활동보다 운동 효과가 탁월하다.

 

88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