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더릿지 354’ 평창점, 첨단기술 도입한 스마트스토어 첫 선

더릿지 354

MEH(대표 한철호)가 전개 중인 ‘더릿지 354’ 평창점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도입한 스마트스토어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MEH의 ‘더릿지 354’는 단순한 아웃도어 쇼핑몰을 넘어 아이웨어, 리빙, 아웃도어 기어 제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현재 총 4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평창점은 더릿지 354의 1호점이라는 상징성이 있어 이 매장에 처음으로 스마트스토어 기술을 도입했다는 것이 밀레 관계자의 설명이다.

‘더릿지 354’ 평창점은 지능형 쇼핑 매장이라는 콘셉트 아래 사물인터넷(IoT)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 기술을 이용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매장 내외부에 설치된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나 맞춤형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릿지 354’ 평창점, 첨단기술 도입한 스마트스토어 첫 선 | 1

주요 서비스로는 ▲센서를 통해 고객이 꺼낸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행거’ ▲360도 피팅이 가능한 ‘스마트 미러’ ▲쇼핑패턴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브로슈어’ ▲가상 매장 체험과 가상 의류 피팅 체험으로 구성된 체험존이 있다.

먼저 매장 초입에 설치된 체험존에서는 매장에서의 쇼핑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해 구현된 지도로 매장 내부와 주변 상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옷을 직접 착용하지 않아도 가상으로 피팅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쇼핑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매장 내부에 들어선 고객이 행거에서 옷걸이를 꺼내면 센서를 통해 감지하고 해당 상품의 색상,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스마트 행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마음에 드는 옷을 피팅한 고객은 ‘스마트 미러’를 통해 동영상으로 재생되는 ‘Live 착용샷’을 촬영해 다양한 각도에서의 옷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개의 영상을 동시에 띄워 착용샷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더릿지 354’ 평창점, 첨단기술 도입한 스마트스토어 첫 선 | 2

이외에도 더릿지 354 평창점은 매장 내부에서 분석한 고객의 쇼핑패턴에 기반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스마트 브로슈어’ 기능으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추천 받은 상품이 맘에 들면 쇼핑몰 위시리스트에 저장하고 다음 쇼핑을 위한 정보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481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