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협회,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 공고

대한민국패션대전

한국패션협회에서 주관하는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이 개최의 서막을 열었다.

대상에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디자이너 컨테스트인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8일, SETEC에서 최종 본선 무대가 마련되며 오는 7월 6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산업통상자원부의 2017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인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스타트업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플렛폼으로 수상자 전원에게 패션 스타트업 지원금 총 6천2백만원을, 상위 수상자 1명에게는 파리에스모드 1년 유학 기회를, 그리고 수상자 전원에게는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십을 통해 패션업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수상자 중 창업 예정자, 브랜드 시작 단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패션비즈니스(플래닝/매니지먼트), 패션브랜딩(브랜드매니지먼트/마케팅/리테일전략), 글로벌(글로벌실무) 등 교육을 제공하게 되며 인디브랜드와 유통업체, 패션업체간 비즈니스 연계의 장인 ‘인디브랜드페어’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참가 자격은 국내외 거주 한국 국적 보유자로 연령, 경력, 소속 등에 제한이 없다.

패션협회,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 공고 | 1

참가 신청 마감은 오는 7월 6일까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7월 31일까지 협회에서 제공한 양식에 맞게 스타일화, 도식화, 컨셉, 소재 등을 제시한 디자인맵을 제출해야 한다.

디자인맵 제작 테마는 6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특히 올해 심사과정은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유망한 디자이너 선발에 초점을 맞추어 기존에 진행 해 오던 패턴시험을 폐지했고 실물제작벌수도 기존 4벌에서 3벌로 조했다.

최종 본선무대 인원도 기존 15명에서 25명으로 확대했다.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7일, 2차 스타일화 및 실물표현능력 실기시험 및 심사가 진행된다. 스타일화를 통한 디자인 실기는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제작하게 되며, 본인이 디자인한 스타일 중 1개를 선택, 실물표현능력을 평가받게 된다.

1~2차 심사를 통과한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브랜드협업 PT 심사는 9월 5일에 진행된다. 협업브랜드에서 얻은 모티브를 바탕으로 제작된 10개 스타일화에 대한 디자인맵으로 컬렉션 구성능력을 평가하며 최종 본선진출자 25명은 실물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8일 최종 본선 무대에 오르며 이는 페이스북, 유스트림 등 SNS를 통해 전세계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패션협회,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 공고 | 2

한편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매년 500여명 이상이 지원하는 컨테스트로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둔 심사시스템 운영으로 디자이너 자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아울러 정부 지원이 시작된 2004년 이후 배출된 역대 수상자들은 현재 20대에서 30대 초중반으로 자가 브랜드 운영 및 패션업체 소속 디자이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스타트업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플렛폼으로 동 사업을 통해 가능성 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그들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한국의 미래 패션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신진 디자이너 육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603 Views
29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