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러닝족 위한 초경량, 쿨링 아이템 봇물

더운 날씨 속에서도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특히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막바지 몸매 만들기에 주력한다면 쉽고 가볍게 할 수 있는 ‘러닝’이 제격이다. 최근엔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저녁 시간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나포츠(Night+Sports) 족’을 겨냥해 아웃도어•스포츠 업계에서도 다양한 야간 행사를 개최, 러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다. 이에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

‘러닝’이 가볍고 경쾌한 스피드를 요구하는 만큼 신제품들도 초경량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여기에날씨와 운동으로 인한 더위에 대비할 수 있는 쿨링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까지 속속 출시되어 러닝족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있다.

+ 초경량성 강조, 마치 입지 않은 듯한 가벼움 선사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하드웨어’는 초경량 제품 ‘고스트 위스퍼러 후디드 재킷’을 출시했다. ‘고스트 위스퍼러 후디드 재킷’은 트레일 러닝 시 외부 자극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성을 갖췄다. 주머니에 패커블이 가능할 정도로 가벼우며 반사 테이프를 적용해 야간 러닝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비저블하며 독특한 질감의 소재에 생생하게 드러나는 컬러감은 개성 넘치는 러닝 룩을 완성해 준다.

마운티하드웨어 '고스트 위스퍼러 후디드 재킷' / 컬럼비아 남성용 ‘섀도우 래너크’와 여성용 ‘파운틴 시티
마운티하드웨어 '고스트 위스퍼러 후디드 재킷' /
컬럼비아 남성용 ‘섀도우 래너크’와 여성용 ‘파운틴 시티

‘컬럼비아’는 경량성과 발수성이 우수한 베스트를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10데니어 울트라 라이트 ‘옴니쉴드’를 적용해 뛰어난 발수 기능과 쾌적함을 높였다. 후드 일체형으로 후드와 밑단에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드로 코드를 사용해 활동 시 편의성을 더했다. 남성용 ‘섀도우 래너크’와 여성용 ‘파운틴 시티’를 각각 출시했다.

+ 차별화된 쿨링 기술로, 야외 러닝 시 더위 극복 상쾌한 활동 가능

‘마운틴하드웨어’의 ‘웨이 투 쿨’ 니트는 가벼움은 물론 쿨링 테크놀로지 ‘쿨큐제로’가 적용됐다. ‘쿨큐제로’는 땀을 바로 흡수해 원단의 온도를 낮춰 시원함을 선사하는 쿨링 기술로, 장시간 러닝에도 더위에 지치지 않고 꾸준히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러닝 시 신체에 가해지는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해 봉제선을 섬세하게 처리한 점도 특징. 남녀용으로 각각 출시됐다.

마운틴하드웨어의 ‘웨이 투 쿨’ / 아디다스 '클라이마쿨 레볼루션'
마운틴하드웨어의 ‘웨이 투 쿨’ / 아디다스 '클라이마쿨 레볼루션'

‘아디다스’가 출시한 '클라이마쿨 레볼루션'은 360도 통풍 시스템으로 최적의 러닝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클라이마쿨’ 시리즈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번 제품은 3D 메쉬 소재와 새로운 통풍 채널, 클라이마쿨 소재의 어퍼가 모든 각도에서 시원한 공기를 유입시켜 신발 안쪽의 온도를 낮게 유지해 쾌적한 러닝을 가능하게 해 준다.

+ 야간 운동에 탁월한 제품, ‘나포츠 족’에게 제격

‘이젠벅’의 방풍 재킷 ‘리플렉션 윈드 재킷’은 야간 산행 및 스포츠 활동 시 안전성을 높인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특수 원단을 적용해 작은 빛에도 발광 효과를 발휘해 안전한 야간 산행 및 운동이 가능하다. 또 뛰어난 통풍 및 방풍 효과로 봄부터 여름까지 입을 수 있다. 색상은 실버, 그레이, 라임 3가지. 이밖에 빛 반사 기능의 일루미네이션 소재로 야간 러닝 등 레포츠 활동에 유용한 ‘주노 트리코트 팬츠’도 선보인다.

이젠벅 ‘리플렉션 윈드 재킷’
이젠벅 ‘리플렉션 윈드 재킷’

‘푸마’의 스마트 러닝화 ‘모비움 엘리트’는 러닝 시 발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반영하여 운동 효과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러닝화이다. 컬러풀한 색상으로 패션 스타일까지 고려했으며 그린, 오렌지, 레드 컬러 3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178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