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구호, 포멀 슈즈의 미래를 말하다

구호최근 글로벌 명품 브랜드는 물론 국내 여성복 브랜드에서 슈즈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슈즈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가성비 중시 소비와 자신의 만족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양립하는 가운데 세상에서 가장 편한 구두를 컨셉으로 한 콤피 하이(COMFY Hi’)’를 시장에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구호, 포멀 슈즈의 미래를 말하다 | 1콤피 하이는 직장인 여성들이 오랜 시간 구두를 착용해도 쾌적하고 편안하게 느껴질 만큼 착화감에 집중했다특히 운동화의 쿠셔닝 기능을 하는 에어백(Air-Bag)을 구두 밑창으로 활용했고잠수복 소재인 네오프렌(Neoprene; 폴리에스터•폴리우레탄 합성)으로 안감(내피)을 처리해 편안함을 대폭 강화시켰다.  

또 인솔에는 부드러운 PU(폴리우레탄소재를 사용해 체중의 압력을 분산시키는 한편구두 앞쪽에는 반발탄성 EVA(Ethylene-Vinyl Acetate Copolymer; 부드럽고 유연성이 뛰어나며내부 충격에 강하고 흡수가 뛰어난 소재), 뒤쪽에는 충격흡수 EVA를 사용해 장기 보행시에도 피로도를 줄여준다.

구호는 디자인적 포인트도 놓치지 않았다.

콤피 하이의 펌프스는 U-Cut과 V-Cut으로 랩스타일 라인에 프릴 디테일과 배색컬러 코팅 굽으로 포인트를 줬다예컨대 베이지컬러 바디에는 오렌지 굽으로 디자인하고와인컬러 바디에는 핑크 굽으로 배색하는 등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구호특히 콤피 하이 6각형 모양의 힐()은 구호만의 미니멀리즘을 강조했다또한 부드러운 양피 소재에 셔링을 잡아 탈착이 용이하고발목을 슬림하게 잡아주는 디자인의 셔링 부티(Shirring Bootie)’ 슈즈도 출시했다.

구호는 콤피 하이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스판 부츠앵클 부츠 등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호의 박지나 팀장은 편한 포멀 슈즈를 찾는 직장인 여성들이 늘어나는 것과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 심리를 고려해 콤피 하이를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 라며 캐주얼 슈즈의 장점을 접목해 진화된 포멀 슈즈인 콤피 하이는 미니멀한 디자인 뿐 아니라 기능성까지 갖춰 올 가을겨울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주목 받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구호는 2017년 7월 이후 생산된 슈즈를 중심으로 모바일 기반 정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에서 NFC 기본 모드 혹은 읽기/쓰기 모드를 설정하고슈즈의 왼쪽에 품번이 표기된 위치에 스마트폰을 태깅하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256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