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산업硏, 스마트 의복 특허기술 이전 계약 체결

한국패션산업연구원

Who's Next? K-Fashion Audition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는 18일 대구시 동구 연구원 본원에서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대표이사 김덕규)과 ‘생체신호 측정용 스마트의복’에 대한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김창규 원장직무대행과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 김덕규 대표이사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생체신호 측정장치 및 이를 구비한 생체신호 측정용 스마트 의복’에 대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은 이 기술을 이전받아 IoT(사물인터넷)기반의 융복합 스포츠 웨어러블 패션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기술이전계약을 출발로 상호 기술교류협력과 스포츠 웨어러블 섬유패션제품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IT기술이 접목된 하이테크 패션 구현을 위한 프로젝트를 다년간 추진하고 있으며 심박수 측정 가슴벨트 및 스마트의복, 텍스타일 인터페이스, 스트레쳐블 전자직물, 직물형 압력센서, IoT발광섬유제품 등을 개발했다. 지난 4월에는 좋은사람들과 스마트웨어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주식회사 아이티스노우볼은 UI/UX 및 IoT서비스 개발 전문업체로서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스포츠 융복합 산업으로 본격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해 향후 양사의 기술협력과 상용화제품이 기대된다.

180 Likes
1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