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리워드스타일, 상하이 패션위크에서 토론회 가져

리워드스타일디지털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리테일러의 경제적 상생을 도모하는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리워드스타일(rewardStyle)이 2017 상하이 패션위크 공식 스테이지에서 중국 패션업계 관계자들과 패널 토론회를 가졌다.

Who's Next? K-Fashion Audition

15일 진행된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콘텐츠 마케팅의 시대, 중국에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win-win을 만드는 방법’으로 리워드스타일 아시아 총괄 매니저인 피터 리, W Concept 중국 총괄 디렉터 첸 샤오이, 중국 내 파워블로거 Himiko 등이 참석했다.

AD-declover

피터 리는 리워드스타일이 국제적인 성공을 거둔 과정을 공유하는 것으로 토론회의 문을 열었다. 피터 리는 새로운 유통 시대에 맞춰 변하는 소비자 구매 행태의 방법 및 중국 로컬 트렌드에 따른 유통 산업 현상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추세에 대해 전망했다.

Himiko(히미코)는 토론회를 통해 구매 전환율이 높은 베테랑 웨이보 블로거로 성공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그는 “비록 글 쓰는 실력은 뛰어나지 않았지만 상품을 고르는 것에 대해 비교적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수백 가지의 제품 중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할 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독자들에게 어울리는 상품들을 선택해서 장단점을 분석하여 제안해 왔고, 팔로워들로부터 깊은 신뢰도를 쌓을 수 있었다. 이러한 것들이 전환율이 오르는 데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리워드스타일, 상하이 패션위크에서 토론회 가져 | 1또한 “블로거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기 자신에 대해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장기간 독자들과 상호작용을 하며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 파악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 데이터를 참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리워드스타일이 제공해 온 전문 데이터를 통해 독자들이 원하는 것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가고 포스팅 방향과 주제를 설정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첸 샤오이 디렉터는 “앞으로는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현재 소비자들은 개성화와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고, 이에 따라 개별 단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W Concept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4천여개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수만여개의 아이템을 보유하여 다양성과 개성화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 발언했다.

그는 또한 “블로거들과의 합작을 통해 상품들이 블로거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실현됨으로써 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다”고 밝혔다.

피터 리는 “콘텐츠를 어떻게 최적화하고 전환율을 높일 것인지에 대한 문제가 현재 우리 모두가 주목해야 할 문제”라며 “동시에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위해서는 빅데이터 등 혁신적인 기술의 활용 또한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2017 상하이 패션위크는 10월 11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며 리워드스타일은 지난해에 이어 공식 파트너사로 함께했다.

한편 리워드스타일은 스크린샷으로 쇼핑을 가능하게 해 주는 ‘쇼핑 디스커버리 어플리케이션’ 라이크투노우잇(LIKEtoKNOW.it)을 서비스하고 있다. 라이크투노우잇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이나 스냅챗 등의 소셜 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이미지를 캡쳐할 때마다 푸시 메시지와 함께 쇼핑 가능한 아이템 정보를 전달 받는다.

105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