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대한민국패션대전, 11월 8일 개최

대한민국패션대전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을 오는 11월 8일 SETEC에서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의 지원으로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인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컨테스트로 총 618명이 응모하여 1차 디자인맵 심사, 2차 실기시험 및 심사, 3차 협업브랜드 PT심사를 통과한 최종 본선 진출자 25명과 대구경북패션협동조합 ‘제6회 패션디자인 컨테스트’ 대상 수상자 1명이 본선에 진출하여 ‘창덕궁, 경복궁, 수원화성, 광화문…(한국 건축물에 의한 재해석)’을 주제로 파이널 무대를 선보이며 패션대전 역대 수상자 이진윤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대상인 대통령상 1명에게 2천만원, 국무총리상 1명에게 1천300만원 등 최종 수상자 16명에게 총 6천 2백만원의 패션스타트업 지원금이 주어지며 더불어 상위 수상자 1명에게는 파리에스모드 1년 유학 기회를, 수상자 전원에게는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쉽을 통해 패션업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패션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usiness-to-business)인 ‘인디브랜드페어’ 참가를 통해 유통업체, 패션업체간 비즈니스 연계를 지원한다.

한국패션협회는 페이스북과 유스트림, 패션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본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 하며 SNS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159 Likes
12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