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tyle talk] 트렌드 아이템 체크 코트, 롱패딩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겨울 아우터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트렌드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클래식한 체크 코트와 스포티한 롱패딩만 있으면,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겨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다가오는 겨울 강추위에도 두렵지 않은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을 소개한다.

# 정유미, 이동욱처럼 클래식한 체크 코트로 트렌디하게

체크 코트레트로의 영향으로 오랜 기간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체크 코트는 패턴의 모양에 따라 타탄체크, 깅엄체크, 글렌체크 등 종류가 다양하다.

체크 코트 자체의 클래식한 느낌은 무채색이나 베이직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며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다른 패턴과 믹스매치 되거나 컬러, 퍼 등의 디테일이 더해진 체크 코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오버사이즈와 길이감이 긴 롱코트는 시크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오버핏이 부담스럽다면 허리 벨트를 활용해 페미닌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첼시 부츠나 롱부츠를 매치하면 보온성까지 만족스러운 겨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 류준열, 선미처럼 스포티한 롱패딩으로 스타일리시하게

[style talk] 트렌드 아이템 체크 코트, 롱패딩 | 1아웃도어가 대중적으로 확대되면서 운동선수들이 입을 것 같은 롱패딩(벤치파카)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롱패딩은 스포티한 느낌이 강해 자칫하면 격식 없어 보이거나 지나치게 편안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스타일링이 중요하다. 남성의 경우 슬랙스나 니트 등의 아이템과 매치하면 포멀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원피스와 워커 부츠 등의 아이템과 매치하거나 밝은 컬러의 롱패딩을 활용하면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또 퍼가 장착되거나 허리 라인이 들어간 롱패딩은 여성스러움을 강조시켜준다.

325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