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구찌, 혁신적인 3D 디지털 캠페인 공개

구찌, 혁신적인 3D 디지털 캠페인 공개 | 1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는 2018 봄/여름 컬렉션을 위해 스페인 출신 아티스트 이그나시 몬레알(Ignasi Monreal)이 작업한 광고캠페인을 디지털기술을 이용해 체험 가능한 3D 형태로 선보인다.

구찌, 혁신적인 3D 디지털 캠페인 공개 | 2이번 디지털 프로젝트 홍보를 위해 전 세계 구찌 스토어에 설치된 쇼윈도에는 특별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구찌 앱을 실행하여 이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디지털 캠페인을 위한마이크로사이트로 연결된다.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다양한 휴대전화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몬레알의 일러스트레이션 카탈로그 및 온라인 상에서 구매 가능한다양한 구찌 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전시회, 영화관, 박물관의 빈티지 티켓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 스티커 아트워크는 차별화된 재미와 신선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실제 티켓으로 인쇄되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52개 스토어의 구매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일부 매장에서는 몬레알의 캠페인 일러스트레이션 기반 세 종류의 360도 파노라마와 가상현실(VR)을 선보여 몬레알이 그려낸 몽환적인‘구찌 유니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찌, 혁신적인 3D 디지털 캠페인 공개 | 3스토어 윈도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잡지나 신문 광고의 구찌 2018 봄/여름 캠페인 일러스트레이션 또한 구찌 앱으로 스캔하면 특별 증강현실(AR) 효과를 통해 3D로 감상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구찌 디지털 프로젝트의 핵심은 이그나시 몬레알의 독특하고 초현실적인 아트워크로, 지난해 홀리데이 시즌에 진행된 디지털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어 다시 한 번기획되었다.

몬레알은 지난 2015년 #구찌그램(#guccigram)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구찌와 지속적으로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젊은 스페인 아티스트로, 지난해 12월 홀리데이 시즌을기념해 기프트 기빙(Gift Giving) 카탈로그 북과 구찌 2018 봄/여름 광고 캠페인을 제작한 바 있다.

1.2k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