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돌풍의 주역들, SKY캐슬 4인 4색 패션 탐구

돌풍의 주역들, SKY캐슬 4인 4색 패션 탐구 | 1
<사진제공=JTBC,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

지금 대한민국은 드라마 ‘SKY캐슬’ 열풍이 한창이다. 그 열기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까지 전해졌으며 첫 회 시청률 1.7%로 시작하여 19회 기준 현재 비 지상파 최고 시청률 23.2%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또한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패션 또한 주목 받고 있다. 대한민국 상류층의 입시경쟁을 그린 드라마인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션이 돋보이는 SKY캐슬, 주인공들의 연기에 몰입을 더해주는 그들의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 정준호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스타일링

정준호는 염정아의 남편이자 정형외과 교수로 딸을 의대에 합격시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철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극 중에서 정준호는 배역에 걸맞는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지난 11회에서 정준호는 독특한 디자인의 니트로 세련된 스타일을 소화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정준호가 착용한 니트는 ‘브룩스 브라더스’의 제품이다. 16가지의 각기 다른 패턴을 조합한 패치워크 니트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100% 울 소재로 제작되어 단독으로 착용하여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패치워크의 비슷한 컬러의 셔츠를 이너로 매치해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한층 더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김병철의 깔끔하고 단정한 비즈니스 캐주얼 코디

돌풍의 주역들, SKY캐슬 4인 4색 패션 탐구 | 2
<사진제공=JTBC, 제이리움(J.RIUM)>

드라마 속에서 세련된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는 또 하나의 배우가 있다. 바로 드라마 <도깨비> 에서 ‘파국이다’ 라는 대사와 함께 시청자를 사로잡는 비주얼로 등장해 뛰어난 연기력을 펼쳤던 김병철이다.

그가 이번에는 로스쿨 교수로 파격 변신을 했다. 가부장적이고 권위적 캐릭터로 변신한 김병철은 항상 깔끔하고 심플한 아이템을 활용한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18회에서는 그레이 컬러의 니트 재킷과 티셔츠로 코디로 심플하지만 세련된 스타일을 소화했다.

김병철이 착용한 니트 재킷은 ‘제이리움(J.RIUM)’의 메리노 울 니트 재킷이다. 제이리움의 니트 재킷은 100% 메리노 울을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일리 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겨울에는 이너로 착용하고 봄, 가을에는 카디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다.

# 김서형의 강렬하고 시크한 올 블랙 코디

돌풍의 주역들, SKY캐슬 4인 4색 패션 탐구 | 3
<사진제공=JTBC, 데무(DEMOO)>

SKY캐슬에서 비밀스러운 코디네이터 역할을 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함께 특유의 명대사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서형의 패션이 화제다. 냉철하고 계산적인 캐릭터로 등장하는 김서형은 올 블랙의 패션을 유독 많이 선보인다. 깔끔하게 뒤로 묶은 머리와 어두운 컬러의 립은 그의 강렬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김서형의 블랙 코트다. 지난 12회에서 그가 착용한 블랙 코트는 ‘데무(DEMOO)’의 제품으로 더블 브레스티드 형태로 되어 있어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히든 버튼 디테일로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고 소매의 스트랩을 활용하여 실루엣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염정아의 심플하고 우아한 스타일링

돌풍의 주역들, SKY캐슬 4인 4색 패션 탐구 | 4

<사진제공=JTBC, 그레이양(GREYYANG)>

전직 교사 출신의 전업주부로 살림은 물론 두 딸의 교육까지 케어 해내는 완벽한 여자로 돌아온 염정아는 상위 0.1%의 상류층이라는 배역에 걸맞게 우아하고 기품이 넘치는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지난 11회를 통해 보여준 패션 또한 그러하다. 그는 와인 컬러의 코트와 블랙 터틀넥을 이너로 매치해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소화해냈다.

이너로 착용한 터틀넥은 ‘그레이양’의 제품으로 텐셀, 울 소재에 스판덱스가 함유되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또한,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해주며 목선의 라인이 없어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염정아처럼 심플하고 우아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터틀넥 이너와 함께 깔끔한 디자인의 진주 이어링을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7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