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간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론칭 행사 성료
NHN(대표 정우진)과 NHN고도가 공동 주관한 간편 쇼핑몰 솔루션 ‘shop by(샵바이)’의 론칭 행사가 성황리에 마쳤다.
샵바이는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을 갖고 있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신규 창업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대중성을 강화한 쇼핑몰 솔루션으로 지난달 27일에 출시했다.
SNS 기반 상품 판매 및 구매가 활발한 20~30대 주요 고객층에게 출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3월 30일 ‘가장 HIP한 사람들과 가장 TRENDY하게 즐긴다’는 콘셉트로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소규모 초청 쇼핑몰 솔루션 론칭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총 1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해 행사를 즐기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이 모바일로 손쉽게 샵바이 쇼핑몰을 개설하는 진귀한 풍경이 이어졌으며, 황민영, 민가든, 안젤리나 다닐로바의 현장 라이브쇼와 나플라, 루피, 체리콕, 니화의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론칭 행사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대구에서 온 참가자 서혜원씨(24)는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많았지만 처음부터 크게 시작하기에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샵바이는 상품 하나만 있어도 누구나 무료로 쇼핑몰을 열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신규 1인 마켓 창업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일 것 같아서 참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NHN 측은 “샵바이를 비롯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쇼핑몰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반증하듯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주관사로서 보람을 느꼈다”며, “온라인 창업 시장을 오랜 기간 이끌어 온 NHN고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모든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샵바이는 론칭을 기념해 4월 30일까지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샵바이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패드와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 내 모든 샵바이 신규 쇼핑몰 개설 고객에게는 쇼핑몰 명함 제작 혜택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