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방탄소년단이 직접 전하는 ‘BT21 UNIVERSE’

방탄소년단이 직접 전하는 ‘BT21 UNIVERSE’ | 1
<사진제공=라인프렌즈>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29일, 라인프렌즈 SNS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직접 등장해 새로운 BT21 세계관을 담은 ‘BT21 UNIVERSE’를 예고하는 2차 티징 영상을 공개,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폭발적인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직접 전하는 ‘BT21 UNIVERSE’ | 2
<사진제공=라인프렌즈>

앞서 27일 공개된 1차 티징 영상 역시 공개 하루 만에 누적 조회수 130만 건을 기록하며, 글로벌 밀레니얼 캐릭터 ‘BT21’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라인프렌즈는 앞으로 공개될 영상을 통해 새로운 BT21 캐릭터들의 등장과 BT21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BT21 UNIVERSE’를 알릴 계획이다.

방탄소년단이 직접 전하는 ‘BT21 UNIVERSE’ | 3
<사진제공=라인프렌즈>

이번에 공개된 2건의 영상은 앞으로 5월까지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될 총 9편의 ‘BT21 UNIVERSE’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티징 영상으로, 2년 전 방탄소년단이 라인프렌즈 이태원점에 함께 모여 ‘BT21’ 캐릭터를 탄생시킨 역사적인 순간과 출시 직후 이어진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들의 뜨거운 호응을 담았다. 

또한, 그간 공개되지 않은 BT21 캐릭터들의 과거와 미래, 숨겨진 감동적인 스토리에 대해 열띤 논의를 이어가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앞으로 진행될 ‘BT21 UNIVERSE’ 스토리에 대한 전세계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해당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빠른 속도로 확산 중이다. 27일 공개된 1차 티징 영상의 경우 공개 단 하루 만에 130만 건 이상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전세계 소비자들은 라인프렌즈의 기습적인 영상 공개에 “예상치 못한 서프라이즈 선물이다.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또 어떤 흥미로운 BT21 세계관과 스토리를 들려줄지 너무나 궁금하다”, “앞으로 매주 새로운 영상이 공개 된다니, BT21 탄생 첫 메이킹 영상을 잇는 또 다른 레전드 영상이 탄생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앞으로 전개될 스토리에 뜨거운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BT21 UNIVERSE’ 시리즈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의 상상력을 발휘해 ‘BT21’ 캐릭터들의 숨겨진 과거와 미래, 가족과 라이벌, 친구 등에 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메이킹 과정이 공개된다. 

‘BT21 UNIVERSE’의 1화는 4월4일 BT21 유튜브 계정 등 라인프렌즈 SNS 채널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1여 년의 컬래버레이션 과정을 통해 2017년 첫 선을 보인 BT21 캐릭터는 단기간 내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로 등극,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BT21 UNIVERSE 공개는 단순히 캐릭터의 탄생이라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프로젝트가 아닌, 기존의 여타 고정형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장해 나가는 캐릭터로서 세계관을 펼쳐나간다는 점에서 특히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4월 중에는 SNS을 통해 전세계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직접 캐릭터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 예정이다. 라인프렌즈는 그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BT21’을 통해 함께 교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해왔다.

‘BT21’은 글로벌 아티스트의 창의성과 라인프렌즈만의 독보적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합해 캐릭터 IP를 개발하는 ‘프렌즈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한 첫 번째 캐릭터로 업계 내 독특한 탄생 배경과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뜨거운 인기에 큰 화제를 모아왔다.

2017년 처음 8종의 캐릭터가 라인 메신저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후, 2,800만 다운로드 이상의 스티커 다운로드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트위터 내 BT21 관련 노출량은 33억회 이상을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첫 제품 출시 당시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스퀘어 스토어에 하루에만 3만 명이 방문하고, 온라인 상에서 관련 제품들이 조기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보여주며 단기간 내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로 등극했다. 

이어2018년에는 출시 이틀 만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한 모바일 게임인 ‘퍼즐스타 BT21’로도 선보이고,컨버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들로 확장되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97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