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하이브리드 앱 제작 서비스 ‘마이앱’ 론칭
온라인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대표 이윤식, 이하 고도몰)는 쇼핑몰 애플리케이션(앱) 제작 ‘마이앱’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마이앱은 쇼핑몰 솔루션 ‘고도몰5’와 연동해 모바일 웹과 앱의 강점을 통합시킨 하이브리드 앱 제작 솔루션이다. 고도몰은 모바일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빠르고 안정적인 쇼핑을 지원할 수 있도록 쇼핑몰 앱 제작 서비스를 마련했다. 쇼핑몰 앱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 충성 고객 확보 경쟁력을 높이는데 유용하다.
관계자 측은 “마이앱은 업계 최초로 쇼핑몰 앱 제작 초기 단계에서부터 앱을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완성도 높은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지원한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및 iOS버전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록까지 대행해준다”고 전했다.
고객의 관심상품에 대한 알림을 보내는 푸시 발송 서비스, 간편로그인을 비롯한 퀵 로그인 기능, 고객의 재방문과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는 팝업과 쿠폰 발급 고객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앱 전용 기능들과 함께 통계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앱 개발 비용이나 제작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유지보수 운영 지원이 이뤄지는 것도 서비스 강점으로 손꼽힌다. 판매자들은 쇼핑몰 앱 운영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안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고도몰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할인 혜택과 함께 가입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서비스 무료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