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위플 X NHN고도, 생산 컨설팅‧제작 등 업무 제휴

위플과 NHN고도는 각 회원사들의 의류 생산 컨설팅 및 자체 제작, 쇼핑몰 구축, 운영 등의 다양한 편의성과 업무적 효율을 위해 서비스 제휴를 맺고, 지난 26일 본격적인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쇼핑몰 구축, 운영과 의류 생산을 이원화하여 진행하던 불편함을 오슬 회원들에게는 쇼핑몰과 관련된 정보를, 고도몰 회원들에게는 의류 생산과 관련된 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게 됐다.

위플은 디자이너 약 3,000명, 생산공장 약 1,000여개 사가 등록되어 있는 의류생산 매칭 플랫폼 ‘오슬’을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6개월 간 약 10억 원의 매칭 의뢰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패션테크 회사다.

의류생산 매칭 플랫폼 오슬은 다양한 조건을 통해 패턴 및 샘플, 자수, 나염, 전사, 봉제 등의 생산 공장 간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검색할 수 있는 ‘공장 찾기’ 와 요청서 별로 최적의 공장을 선별하여 디자이너와 생산 공장을 연결시켜주는 ‘매칭하기’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위플이 독자적으로 작업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개발한 ‘매칭 하기’ 서비스는 사무실이나 집, 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요청 작업이 가능하고 선별된 맞춤형 공장들로부터 공장 상세정보와 가견적을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어 신속한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NHN고도는 전자상거래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며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튜닝 등 쇼핑몰 구축의 전 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외 운영,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약 10만 여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들이 이용하고 있다.

위플의 관계자는 “이번 NHN고도와의 제휴를 통한 서비스 협력 관계는 빠른 상담과 합리적인 비용, 매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려는 지향점이 같았기에 가능했다”며 “회원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보다 간편한 의류생산 서비스의 개발과 개선,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25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