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트렌드와 클래식의 경계, #프레피 룩

프레피 룩이란 미국 동부 사립 고등학교 학생을 연상케 하는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교복 스타일링을 지칭한다. 간절기 스타일링에 좋은 대안이 되며, 클래식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세련된 묘한 매력의 이 스타일링에 주목하자.

# 프레피 룩, 캐주얼하지만 가볍진 않게

트렌드와 클래식의 경계, #프레피 룩 | 1
의류-참스, 귀걸이-판도라, 헤어핀-아가타, 시계-스와치, 가방-러브캣, 신발-골라클래식

여성 프레피 스타일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테니스 풍의 스타일. 짧은 기장과 플리츠 디테일이 매력적인 테니스 스커트와 셔츠 그리고 경쾌한 컬러 포인트의 스니커즈만 더해도 스타일링이 반쯤 완성된다.

​조금 더 여성스러운 무드를 꾀하고자 한다면 하트 모티브의 이어링이나 헤어핀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반짝이는 시계로 룩을 더욱 풍성하게 연출해볼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뻔한 사첼백보다는 마이크로 사이즈 미니백을 선택하면 단정함 속에 깃든 호화로운 프레피 룩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 트렌드와 클래식의 경계, 프레피 룩프레피 룩, 조화로운 아이템 매치가 포인트

트렌드와 클래식의 경계, #프레피 룩 | 2
의류-송지오 옴므, 안경-카린, 시계-브리스톤, 가방-브릭스, 신발-골라클래식

프레피 룩 스타일링에 교과서와도 같은 케이블 니트, 톡톡 튀는 컬러감의 제품은 더욱 경쾌하게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리본 디테일의 셔츠와 여유로운 핏의 치노 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하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스마트한 느낌을 주는 메탈 프레임 안경과 큼지막한 나토 밴드 시계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택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백팩과 스니커즈로 강약 조절이 돋보이는 센스있는 프레피 룩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1k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