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BOOK

간절기 만능 아우터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팁

간절기 만능 아우터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팁 | 1
<사진제공=네파>

그야말로 플리스 대란이다. 영문으로 Fleece, 양에서 채취한 촉감이 부드럽고 솜털이 있는 천이나 부드러운 양모 등의 곱슬함을 살린 코트감을 총칭하는 뜻을 가진 일명 플리스는 ‘뽀글이 자켓’, ‘후리스’로 불리며 젊은 층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주로 실내용 아우터로 많이 활용되던 플리스가 스타일리시함을 입으면서 새로운 간절기 아우터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볍게 툭 걸칠 수 있는 캐주얼한 매력과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다양한 착장이 가능하다는 점은 플리스의 가장 큰 장점이다. 활동성이 뛰어나고 보기에도 포근함과 아늑함을 주는 것은 물론 실제 보온성의 효과가 좋다는 것 또한 인기의 요인. 본격적인 패딩의 시즌이 도래하기 전 아웃도어만의 기능성을 살린 플리스를 선보이고 있는 아웃도어 업계뿐만 아니라 스포츠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에서도 저마다 다양한 스타일의 플리스를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 기장, 컬러, 스타일도 다양한 떠오르는 ‘인싸템’ 플리스를 어떻게 스타일링 하면 대란 속에서 나만의 스타일로 소화할 수 있을까?

# 평범한 플리스는 재미 없다…롱 플리스, 후드가 달린 플리스 등 독특한 스타일로 승부

간절기 만능 아우터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팁 | 2
<사진제공=네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플리스는 허리까지 오는 기장에 부드럽고 은은한 컬러로 이루어진 살짝 여유로운 핏의 제품. 최근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단조로움을 탈피하고 세련된 오피스룩으로도 소화할 수 있는 롱 플리스, 커다란 후드가 달려 귀여운 매력을 한층 살릴 수 있는 플리스,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적용해 트렌디함을 살린 플리스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타일의 플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간절기 만능 아우터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팁 | 3
<사진제공=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선보인 데이브 보아 플리스 자켓은 숏과 롱,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허리까지 오는 일반적인 길이의 플리스는 심플한 디자인에 가슴 부분 포켓에 배색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며, 허벅지의 중간 정도까지 내려오는 롱 버전은 청바지나 슬랙스와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허리 중간에 가죽 벨트 등으로 실루엣을 잡아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매치하면 독특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롱 버전의 경우 회사원들에게는 너무 캐주얼해 보일 수 있는 플리스 자켓의 단점을 최소화 한 제품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오피스룩으로도 제격이며, 1020세대는 좀 더 트렌디하고 개성있는 룩을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전무는 “플리스는 어린 연령 층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까지 부담스럽지 않고 가벼우면서 보온성은 챙겨주는 아우터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네파의 이번 데이브 보아 플리스 자켓은 플리스의 매력인 심플함은 살리면서도 스타일 활용도를 더욱 확대한 것이 특징으로 이번에 선보인 짧고 긴 버전과 더불어 10월 말 후드형 플리스 제품도 추가로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플리스 디자인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간절기 만능 아우터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팁 | 4
<사진제공=푸마,엠엘비>

스포츠 브랜드 푸마의 쉐르파 라인은 아웃도어형 스타일에 현대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디테일을 더한 제품이다. 플리스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오버사이즈 실루엣에 드롭숄더 핏을 적용해 트렌디한 무드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가슴과 소매, 허리 뒷 부분에 작고 큰 포켓들을 추가해 실용성을 높였고 밑단에 스트링을 적용, 개인의 체형에 따라 핏 조절이 가능하며 하이넥 디자인으로 좀더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엠엘비는 보아 플리스 원단을 사용한 후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맨투맨, 아노락, 후드 외에도 집업, 하이넥, 롱, 야구점퍼, 리버시블로 착용 가능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다채롭게 개인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며 믹스 매치 스타일링에도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플리스만의 장점을 극대화해 이지룩 완성

간절기 만능 아우터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팁 | 5
<사진제공=아이더,컬럼비아>

플리스의 가장 큰 장점은 보온성과 편안함으로 가벼운 외출 또는 야외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상황에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이지룩을 완성해 준다는 점이다. 편안함을 극대화하면서도 세련됨은 잃고 싶지 않은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베이직한 스타일과 컬러의 플리스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간절기부터 겨울 시즌까지 따뜻하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플리스 자켓 스리드를 출시했다. 스리드 플리스 자켓은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하는 안감이 적용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하이넥 디자인에 배 옆면부터 뒷면으로 이어지는 라인과 넥라인 부분에 패딩 스타일을 적용해 새로운 실루엣을 선사한다. 컬러 또한 다크 네이비, 라이트 베이지, 카멜, 오트밀 등 부드럽고 차분한 베이직 컬러로 출시됐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가 선보인 마운틴사이드 헤비 플리스 재킷은 캐주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가을철 일상생활이나 아웃도어 활동 등 언제든지 자유롭게 활동하기 좋은 재킷이다.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에 가슴의 포켓 플랩과 소매 끝에 컬러 포인트를 더해 스타일리시한 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팝콘 보아 플리스를 선보였다. 이름처럼 팝콘을 연상케하는 보아 소재를 적용한 재킷으로, 가을엔 단독으로 한겨울에는 두꺼운 외투와 레이어링 할 수 있는 실용 아이템이다. 휠라는 타탄 체크 미니스커트, 어글리 슈즈와 매칭한 플리스 재킷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플리스 스타일링을 소개했다.

627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