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 1
<사진제공=라문코리아, Mendini(알레산드로 멘디니, 1931-2019)>

네덜란드에 위치한 그로닝거 뮤지엄에서 전설적인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를 기리는 ‘몬도 멘디니 –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세상(Mondo Mendini-The World of Alessandro Mendini)’ 전시가 개막을 알렸다.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 2
<사진제공=라문코리아, Museum (그로닝거 뮤지엄, 1994)>

‘몬도 멘디니 展’은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기념 전시로 멘디니의 작품뿐만 아니라 그에게 영감을 준 작가들의 작품까지 포함하여, 총 200점 이상의 시각 예술과 건축 및 디자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셀렉션을 자랑한다.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 3
<사진제공=라문코리아, gÇant (거인의 두상, 2002)>

‘저는 항상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예술가부터 위대한 디자이너, 그리고 저보다 훨씬 어린 디자이너들까지 함께 교류 하면서 많은 문화적 배경과 영감을 흡수해왔습니다.’ 라는 그의 말처럼 자신에게 영향을 영감을 준 예술가들의 작품(현대 미술가 폴 시냑, 바실리 칸딘스키, 앙리 마티스, 오스카 슐레머 등 거장들의 작품, 테오 반 되스버그, 게리트 리트벨트의 건축 디자인, 디자이너 지오 폰티, 미켈레 데 루치, 가에타노 페셰의 디자인 오브제와 미국의 추상화가 피터 핼리의 그림)들이 함께 전시된다.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 4
<사진제공=라문코리아, di Proust (프루스트 의자, 1978)>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대표작으로는 3m 높이의 대형 ‘프루스트 의자’, ‘안나G’와 한국의 무형문화재 송방웅 나전장인과 콜라버레이션한 라문(RAMUN)의 ‘아물레또 펄(AMULETO PEARL)’ LED 스탠드 조명을 최초 공개하고 보석류부터 건축 모형, 가정 용품, 대형 조각품에 이르기까지 멘디니의 디자인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 5
<사진제공=라문코리아, (라슈 의자, 1974)>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건축, 순수 예술, 디자인, 예술 사이의 계층적 구분을 거부한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의 가장 독특하면서도 중요한 디자이너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인물로, 그의 디자인은 화려하고 장식적이며 놀라움을 주는 동시에 기능을 넘어선 상상력을 보여주었다.

그로닝거 뮤지엄 개관 25주년 ‘몬도 멘디니 展’ 개최 | 6
<사진제공=라문코리아, di Cartier (까르띠에 보석 기둥, 2008>

멘디니의 독창성과 유머를 느낄 수 있는 전시인 ‘몬도 멘디니 –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세상(Mondo Mendini-The World of Alessandro Mendini)’ 전시는 2020년 5 월 5 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된다.

398 Like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