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구찌, 텐센트와 디지털 전략 관련 공동 사업 파트너쉽 체결

구찌, 텐센트와 디지털 전략 관련 공동 사업 파트너쉽 체결 | 1
<사진제공=구찌(Gucci), 크리스 리 & 피아메타 테를리지 >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세계 최대규모 글로벌 인터넷 기업 텐센트(Tencent)와 디지털 전략 관련 공동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스마트 유통, 콘텐츠 생성, 디지털 사고적 리더십(Digital Thought Leadership)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전략의 혁신과 리더십을 촉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구찌, 텐센트와 디지털 전략 관련 공동 사업 파트너쉽 체결 | 2
<사진제공=구찌(Gucci), 니니 & 레이디 로라 벌링턴 >

구찌 회장 겸 CEO 마르코 비자리(Marco Bizzarri)는 “디지털 환경은 브랜드 커뮤니티와 좀 더 깊고, 개별적이며, 맞춤화 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신흥 기술과 현존하는 기술이 공존하며 점차 복잡해지고 있다”며, “이번 공동 사업 파트너십은 이러한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기 위해 성사됐다”고 전했다.

텐센트 회장 마틴 라우(Martin Lau)는 “텐센트는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구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찌의 패션 감각과 현대적인 예술 감각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전하면서 구찌 커뮤니티를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협업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파트너십의 첫 행보는 텐센트가 럭셔리 브랜드와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네이티브 콘텐츠 프로젝트이다. ‘구찌 인스퍼레이션 맵’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총 4부작으로 구성된 공동 제작 단편 영화 시리즈이다.

이 단편 영화 시리즈에는 중국 유명인과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짝을 이뤄  출연한다. 크리스 리는 안젤리카 도서관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총괄의 피아메타 테를리지, 카시아넬리 고서점 공동 소유자이며 골동품 전문가이자 아트 디렉터인 발렌티나 라 로카 와 함께, 중국 축구선수 우 레이는 곤충 사육업자 아드리안 코자키비치와, 중국 영화배우 니니 는 벌링턴 백작 부인 레이디 로라 벌링턴과 출연했다. 마지막 편에는 라이 관린, 송 얀페이, 왕 유에이, 양 차유, 저우 전난 등 다섯 명의 Z세대 가수 및 여배우가 함께 했다.

한편, 다양성부터 자기표현, 포용성, 커뮤니티 연결까지 구찌의 핵심 가치를 탐구하는 이 시리즈는 공개된 이후, 중국의 텐센트 비디오와 구찌 플랫폼에서 약 6,400만 이상의 조회 수, 웨이보 핫토픽에서 4억 4천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257 Likes
9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