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컬러테라피 활용한 아이웨어 스타일링 팁
만개했던 꽃들이 모두 지고, 어느덧 초여름에 접어들기 시작하는 요즘.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도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다. 계속되는 우울함 속의 나도 코로나 블루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 상황 속 심리적 치료에 도움이 되는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아이웨어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 컬러테라피(Color Therapy) – 아이웨어 스타일링
컬러테라피 (Color Therapy)는 ‘컬러’와 ‘테라피’의 합성어로 색의 에너지와 성질을 심리 치료와 의학에 활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삶의 활력을 키우는 정신적인 요법이다. 최근 컬러테라피를 접목한 패션 아이템이 다양한 스타일링이 부각되며, 힐링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효과적이고 즉각적인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다채로운 컬러의 아이웨어가 주목받고 있다.
깔끔함과 심플한 이미지가 중요한 자리에는 집중력을 강화시키는 ‘그린’과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 계통의 안경을 매치하여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옐로’ 계열은 밝고 상쾌한 분위기를 주며 교감, 부교감 신경을 자극해 정보처리 능력을 촉진시켜준다. 또한, ‘핑크’ 계열은 에너지 상승 및 집중력을 강화 시키며, 상대로 하여금 열정적인 사람으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색상이 주는 심리적 영향 요소를 요즘 같은 날 적절히 접목시킨다면 생활의 활기는 물론 스타일 지수도 한껏 높일 수 있을 것이다.
188 Likes
5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