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업계, 온라인에 문 연 매장 ‘라이브 커머스’ 주목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

언택트 소비 확산 속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더해 실시간 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패션업계에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 실시간 방송으로 상품 디자인 및 소재는 물론 착용감 등 궁금한 정보를 즉시 묻고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구매가 가능하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판매자에게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의 상품 착용을 요청하거나 할인이나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 브랜드 모델 정혁과 함께 ‘카카오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여름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평소 뛰어난 사복 패션과 진행 센스로 주목받는 모델 정혁이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 정보 및 올여름 트렌드, 스타일링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테라핀 오버핏 반팔 티셔츠’, ‘폴리카터 스몰 로고 반팔 티셔츠’, ‘다이브 플러스 슬리퍼’, ‘피오르 힙색’ 등 온라인 전용 티셔츠 및 용품 5종을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말미에는 시청자 100명에게 슬링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지난 5월 모델 정혁과 함께 네이버 쇼핑 채널 ‘셀렉티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당일 약 4만 명의 동시 접속자와 9만이 넘는 좋아요 수를 기록했으며 방송 직후 해당 상품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는 지난 5월 라이브 커머스 대표 채널인 네이버 셀렉티브, 잼라이브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 누적 6만 뷰를 넘겼다. 이날 방송에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인 락채은과 방송인 장유리, 뮬라웨어 직원이 직접 출연해 운동 별, 체형 별 맞춤 아이템과 사이즈 선택 팁을 소개했다.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는 5월 ‘자라 이모션스’(ZARA Emotions Collection by Jo Loves) 향수 컬렉션 국내 론칭을 기념해 셀럽과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생방송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모델 주우재가 직접 신제품을 소개했으며 1시간 동안 3만여 명이 시청, 좋아요 수는 12만을 기록했다.

‘더한섬닷컴’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9일 라이브 방송에 소개된 SJSJ 제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담당자는 “모바일 라이브 쇼핑은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 확인부터 인플루언서나 직원이 제안하는 스타일링 팁, 소비자들의 실시간 반응까지 확인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남다른 입담과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모델 정혁과 즐겁게 소통하며 다양한 혜택을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61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