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무더위에 대비하는 패션계 각양각색 쿨링템

길었던 장마가 끝나감과 동시에 30도가 훌쩍 넘는 불볕더위가 찾아왔다. 기상청에 따르면 8월 기록적인 폭염이 예고되는 가운데 체온을 낮춰주는 쿨링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패션업계는 역대급 더위를 앞두고 한층 진일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쿨링 웨어들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뛰어난 흡습·속건 소재를 적용하거나 햇빛을 반사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등 체온을 낮추는 원리도 각양각색이다. 뛰어난 쿨링 기능을 구현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 젊은 층의 시선을 끄는 것도 특징이다.

무더위에 대비하는 패션계 각양각색 쿨링템 | 1
<사진제공=아이더>

‘아이더’는 목 부위에 쿨링 효과를 주어 몸 전체로 시원함이 전해지는 아이스 티 넥(ICE T Neck)이 적용된 아이스 쿨넥 폴로 티셔츠 조셉(Joseph), 쿤즈(KUNZ)를 선보였다. 열전도성이 뛰어난 폴리에틸렌 소재의 아이스 카라 ‘아이스 티 넥(ICE T Neck)’이 몸의 온도를 섬유로 빠르게 이동시켜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냉감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조셉(Joseph)은 베이직한 디자인의 폴로 티셔츠로 몸통 부분에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고기능성 필드센서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 준다. 쿤즈(KUNZ)는 스포티함이 더해진 폴로 티셔츠로 등판 아이스 전사와 아이스 티 넥(ICE T Neck) 적용으로 시원한 쿨링감을 제공한다.

무더위에 대비하는 패션계 각양각색 쿨링템 | 2
<사진제공=네파>

‘네파’는 경량 냉감성 소재를 적용해 피부에 닿으면 시원한 촉감을 전달하는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땀과 수분이 빠르게 건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쿨맥스 소재를 적용한 반팔 라운드 티셔츠 ‘베스티아 아이스 라운드 티’는 반영구적 수분 조절이 가능해 피부의 땀 또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한다.

스포티한 느낌이 가미된 ‘비바 아이스 라운드 티’는 시원하고 소프트한 냉감 멜란지 소재가 적용돼 피부에 닿는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땀이 많이 나는 부분에 메쉬 소재가 사용됐다.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 ‘버티스 폴로 티’는 신축성과 회복력이 우수한 고기능성 소재, 이탈리아의 까르비코 소재를 적용했으며, 등판 부분을 메쉬 원단으로 구성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무더위에 대비하는 패션계 각양각색 쿨링템 | 3
<사진제공=안다르>

‘안다르’는 냉감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7부 팬츠를 선보였다. ‘에어스트 어반 7.2부 와이드 팬츠’는 시원하게 다리가 드러나는 7.2부 기장과 와이드 핏으로 제작돼 시원하면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냉감기능 소재와 허리를 압박하지 않는 Y밴드 타입으로 제작돼 한여름에도 시원한 쿨링감과 편안함을 책임진다.

‘슬릿 스트레이트 팬츠 7부’는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입는 순간 시원함이 느껴지는 냉감기능 소재인 하이게이지 원단을 사용했고, 밑단에 슬릿 디자인을 넣어 몸에 맞는 스트레이트 핏이지만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88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