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 1
<사진1>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케아 기자간담회에서 이케아 코리아 프레드릭 요한손 대표가 지난 회계연도 실적과 2021년도 사업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2021 회계연도를 맞아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략 및 지난 해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신규 회계연도에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에 집중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와 함께 집에서부터 지속가능한 활동을 실천하고, 나아가 기후대응과 포용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전략이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 2
<사진2>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케아 기자간담회에서 이케아 코리아 프레드릭 요한손 대표와 니콜라스 욘슨 커머셜 매니저, 정완숙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케아 코리아는 ‘내가 아끼는 집, 나를 아끼는 집’이라는 신규 브랜드 캠페인 아래 더 행복한 집과 건강한 지구, 포용하는 사회를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먼저, 보다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거나 자원 절약을 돕는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누구나 적은 비용으로도 집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 3
<사진3>이케아 코리아 직원들이 지속가능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에서 재생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진 이케아 가구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이케아 매장 중 이케아 광명점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레스토랑 내 도심형 농장 ‘이케아 파르마레(IKEA FARMARE’)’, 자원순환과 기후대응을 위해 위해 고객이 사용한 이케아 가구를 매입 후 재판매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바이백 서비스’, 탄소배출을 줄이는 전기차 가구 배송 서비스 등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고 편견과 차별없는 포용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 또한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 4
<사진4>이케아는 2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도심형 농장 이케아 파르마레를 공개했다. 이케아 파르마레는 전세계 이케아 매장 중 이케아 광명점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레스토랑 내 도심형 농장이다.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진다. 광명, 고양, 기흥 및 동부산점과 가까운 배송지에 제공되는 ‘근거리 배송 서비스(29,000원)’,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주문한 제품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온라인 픽업 서비스(10,000원)’, 이케아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전화 주문 및 플래닝 서비스’ 등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위한 서비스 영역도 점차 확대, 강화한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 5
<사진5>이케아 코리아 직원들이 전세계 이케아 매장 중 이케아 광명점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레스토랑 내 도심형 농장을 소개하고 있다. 이케아 파르마레에서 재배한 채소는 광명점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프레드릭 요한손(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지난 2020 회계연도 중 이케아 코리아는 기흥점, 동부산점 등 신규 매장과 도심형 접점을 선보이며 전년 대비 32.6% 성장한 6,634억원의 매출과 총 매장 방문객 1,230만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과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커머스 채널은 전년 대비 13.6% 증가한 4,470만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기록했다”며, “2021 회계연도에는 보다 지속가능하고 행복한 집과 지구, 사회를 만드는 이케아 코리아의 행보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더 나은 미래 선도 | 6
<사진6>이케아 코리아 매장 앞에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이케아의 전기 트럭이 주차되어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2020년 내 전기 트럭을 활용한 ‘EV 가구 배송 서비스’를 전체 가구 배송의 20%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케아 코리아는 오늘 25일부터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과 웹사이트를 통해 친환경 FSC™ 인증 용지로 제작된 2021년 이케아 카탈로그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을 공식 런칭하며 국내에서 인기있는 제품들을 포함 총 129개의 제품에 대해 ‘더 낮은 가격 새로운 가격’을 제공한다. 카탈로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디지털 카탈로그 다운로드는 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77 View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