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이번 시즌 트렌드 키워드는 ‘체크 자켓’

쌀쌀한 날씨가 시작되는 요즘, 날씨도 챙기고 스타일도 챙기는 일상을 즐기고 싶다면 체크 패턴 자켓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다양한 종류의 체크 패턴 자켓은 어떻게 매치하냐에 상반된 매력의 룩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번 시즌 핫 트렌드 키워드인 체크 자켓을 활용하여 트렌디한 간절기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 체크 자켓을 활용한 오피스 룩

이번 시즌 트렌드 키워드는 ‘체크 자켓’ | 1
<이미지출처=(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1. 오브제, 랑방 컬렉션, TOUS, 쿠론, 앱토, 시스템>

체크 자켓은 남녀노소 구애받지 않으며, 활용도가 높아 오피스룩에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체크 크기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같이 매치하는 아이템에 의해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이 있다. 잔잔한 체크 패턴 베이스의 자켓은 시크한 무드를 보여 줄 수 있으며 솔리드 디자인의 이너와 스타일링 하면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오피스룩을 선보일 수 있다.

체크 자켓에 과한 액세서리는 시선이 분산되어 자칫하면 과해볼 일 수 있으니 최대한 깔끔하고 작은 귀걸이나 무채색의 가방 등으로 은은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 체크 자켓 활용한 캐주얼 룩

이번 시즌 트렌드 키워드는 ‘체크 자켓’ | 2
<이미지출처=(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2. 오즈세컨, 시스템, 뷰, 레테, 오니츠카 타이거, 시스템>

매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체크 자켓은 옷장 속 키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다. 그중 컬러감 있고 패턴 크기가 큰 자켓 아이템을 선택하면 활발하면서 페미닌한 분위기를 주는 캐주얼룩 스타일링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한층 더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자켓 컬러와 비슷한 가방, 선글라스 등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스타일링 하여 색다른 나만의 매력을 발산하여보자.

233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