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l SYSTEM’ 대장정 마무리, 마지막 캡슐컬렉션 출시
한섬의 여성복 ‘시스템(SYSTEM)’과 남성복 ‘시스템옴므(SYSTEM HOMME)’가 10월 21일에 출시하는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세 번째 캡슐 컬렉션을 끝으로 BTS l SYSTEM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독보적인 스타일과 문화를 창조해 온 시스템과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만나, ‘유일함과 멋’이라는 테마로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헌정 프로젝트가 3차 캡슐컬렉션에 이르렀다.
2차 컬렉션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IDOL’에 영감을 받아 ‘너 자체로 멋있다’라는 키 메세지를 일관되게 전달하며, 홍보 영상 및 화보를 통해 다채롭게 만나 볼 수 있다. 프리뷰였던 2차 스페셜 에디션 ‘SHIRTS7’이 모노톤으로 전개되었다면 이번 3차 캡슐컬렉션은 뮤직비디오와 곡의 느낌에 맞춰 다양한 컬러감으로 전개, 보다 풍성한 컬렉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스템옴므에서는 일곱 개의 의류 아이템과 모자 아이템 두 개, 시스템에서는 일곱 개의 의류아이템과 모자 아이템 두 개, 그리고 가방까지 제작해 총 열아홉 개의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다. 특히 시스템옴므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IDOL’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슈트 패턴을 활용했고, 시스템은 시스템만의 감성으로 ‘IDOL’ 곡을 재해석한 그래픽을 중심으로 전개한다.
‘유일함과 멋’을 테마로한 BTS|SYSTEM 프로젝트에서는 유일무이한 ‘한글’을 미학적 관점에서 콘텐츠 내 중요 힌트, 소재 등으로 활용해 왔으며, 이번 3차 캡슐컬렉션의 영상 및 화보에서 한글의 미학을 심화시켰다. 특히 영상에서는 ‘ㄴㅈㅊㄹㅁㅇㄷ’의 초성 패턴 배경과 ‘IDOL’ MV를 오마주한 오브제 앞에서, ‘스스로 멋있는 자신을 깨닫게 된다’는 스토리를 시스템만의 아름답고 멋스러운 몸짓을 통해 표현했고, 로봇암(Robot Arm) 카메라 특유의 화려한 트랜지션으로 영상의 임팩트뿐 아니라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너 자체로 멋있다’의 자모음이 연결돼 하나의 스토리를 만드는 화보도 공개된다.
이번 3차컬렉션을 마지막으로, 믹스매치(Mix-match)라는 새로운 스타일과 문화를 만들어온 시스템과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의 이유 있는 만남은 시스템만의 ‘멋’으로 재창조되어 또 하나의 아름다움 씨앗을 심는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되었다.
BTS l SYSTEM 3차 캡슐컬렉션은 10월 21일부터 더한섬닷컴 온라인 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되며 관련 영상 및 제품 화보 등은 시스템 공식 인스타그램과 시스템 공식 트위터, 더한섬닷컴 공식 유튜브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