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잘 고른 다운재킷 하나로 포텐 터지는 겨울나기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 대신 집콕을 즐기던 요즘, 새로운 변화를 위해 겨울 아우터를 구매하고 싶지만 외출이 잦지 않은 외부적 환경으로 선뜻 구매하기는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코트냐 다운재킷이냐 두 가지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있는 당신을 위해 초겨울부터 추운 봄까지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의 변화만으로도 커버 가능한 만능 아이템 다운재킷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다운재킷으로 사랑스러운 데이트룩 완성

<사진제공=왼쪽부터 세로 나우, 아더에러, 쉬즈미스, SJSJ, 빈티지헐리우드, 쿠론, 레이첼콕스>

캐주얼 무드의 대명사라고 생각했던 다운재킷도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무드로 연출 가능하다.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가벼운 무게감으로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경량 다운재킷은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서 프리한 이미지로 굳어지고 있다.

패턴 블라우스와 재킷과 톤온톤 매치한 트위드 스커트를 활용해 페미닌한 무드를 더하고 니하이 부츠와 체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벨트를 매치하여 사랑스러운 데이 웨어를 완성해보자.

# 세련되고 도시적인 데이웨어 제안

<사진제공=왼쪽부터 세로 노스페이스, 다엘, 오즈세컨, 레테, 오브제, 보카바카, 생럭슈>

리버시블 제품의 스타일링 팁은 어떤 면으로 착용해도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들을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베이직한 터틀넥과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블라우스를 같은 톤의 레이어드 플리츠스커트와 매치하고 상의와 같은 패턴의 네크리스를 더하여 모던한 무드를 완성했다.

여기에 슈즈의 디테일과 백의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베이직한 디자인의 아우터를 더한다면 자칫하면 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중화시켜 세련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31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