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 디즈니 미키 마우스 x 키스 해링 컬렉션 공개
뉴욕시간 12월 17일, 뉴욕 모던 럭셔리 브랜드 코치는 코치 패밀리 및 프렌즈 일원인 카이아 거버(Kaia Gerber), 콜 스프로즈(Cole Sprouse)가 함께한 캠페인을 통해 디즈니 미키 마우스 x 키스 해링 컬렉션(Disney Mickey Mouse x Keith Haring Collection)을 공개했다.
키스 해링의 1980 년대 아이코닉한 미키 마우스 일러스트가 강조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위한 협업은 미국의 3대 아이콘인 코치, 디즈니, 키스 해링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미키 마우스의 귀 모양 디테일이 더해진 글러브탠드 가죽 소재의 가방, 키스 해링의 일러스트가 프린트된 쉬어링 자켓, 토트 백, 스웻셔츠 등 다양한 실루엣의 아이템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재해석된 키스 해링의 미키 마우스 일러스트에는 “모두를 위한 예술”, 그리고 그가 작품을 통해 자주 탐구했던 오리지널리티와 팝 아트 사이의 팽팽한 긴장감에 대해 예술가로서의 키스 해링의 철학과 신념을 독특한 방식으로 담아냈다. 컬렉션에는 키스 해링이 자신의 롤모델인 앤디 워홀(Andy Warhol)을 미키 마우스로 그려내어 팝 아트를 기리기 위해 완성한 작품인 “앤디 마우스(Andy Mouse)”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작가 알레산드로 시모네티(Alessandro Simonetti)와 함께 작업한 디즈니 미키마우스x 키스 해링 캠페인에서는 키스 해링의 주요 창작 활동 무대이자 거주지였던 80 년대 뉴욕 다운타운 거리를 배경으로 코치 패밀리와 프렌즈들의 모습을 선보인다.
코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는 “최고의 디자인은 때때로 색다른 조합이 한 데 어우러지며 탄생하는데, 각각의 개성이 두드러진 미키마우스와 키스 해링의 아이코닉한 만남보다 더 큰 기쁨을 주는 조합을 찾아볼 수 없다. 시대를 앞서가는 키스 해링의 작품은 발표 그 당시 보다, 사회적 경계가 허물어져 어느 누구나 쉽게 훌륭한 창작가들의 작품들을 접하고 감상할 수 있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더욱 시의적절하게 다가온다고 생각한다. 수년에 걸친 제 컬렉션에도 담아냈듯이, 디즈니와 키스 해링을 사랑한다. 그래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나에게 선물과도 같다.” 며 컬렉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코치는 12월 26일 컬렉션 런칭과 함께 디즈니 미키마우스x 코치 디지털 팝업 전시도 공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고객들은 카이아 거버 및 코우키가 등장하는 익스클루시브 디즈니 미키마우스x 키스 해링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키스 해링처럼 자신만의 스트리트 아트 스타일을 직접 만들면서, 유니크한 디지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 쇼핑 및 해링 x 미키 및 컬렉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컬렉션 론칭을 기념하기 위한 디지털 팝업 전시는 코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소장 가치가 높은 이번 컬렉션은 전국 코치 백화점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2월 26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