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뉴욕, 하이앤드 디자이너 브랜드 내년 더욱 기대
K패션오디션 TOP10 선정에 이어 대한민국패션대상 장려상 수상
다가오는 2021년, 뉴욕에서 론칭한 하이앤드 브랜드 채뉴욕의 행보가 주목된다. 채뉴욕은 지난 1일, 한국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된 2020대한민국패션대상에서 채뉴욕(CHAEnewyork) 유채윤 대표가 한국패션산업협회장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진행된 K패션오디션에서 비대면 인터뷰 심사, 온라인 투표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TOP10 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채뉴욕은 국내 활동 이전 미국 전역의 셀럽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하며, Maroon 5(마룬5), Cardi B(카디 비), Saweetie(사위티)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 단독 콜라보레이션, 패션 잡지 VOGUE, ELLE 등의 커버를 장식하기도 했다. 미국 최대 경기 슈퍼볼 하프타임쇼에서 ‘펩시’ 광고로 CARDI B(카디 비)와 콜라보레이션하며 미국TV 속 광고와 다양한 미디어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또한, 채뉴욕은 국내 활동을 시작한 이후 가장 활발한 한해를 보냈다. 준비한 20FW 서울패션위크가 코로나19로 취소되었지만 MBC ‘나 혼자 산다’의 한혜진이 진행한 디지털 런웨이 100벌 챌린지에 컬렉션 의상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갤러리아 백화점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플래그쉽 스토어 등 지속적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오프라인에서 쉽게 보여주지 못했던 컬렉션 의상들을 선보였다.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없었던 맞춤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독점적인 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었으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갔다.
뿐만 아니라, 채뉴욕의 대체 불가한 아이덴티티로 환불원정대의 이효리, SBS ‘펜트하우스’ 이지아 등 다양한 셀럽의 러브콜을 받으며 존재감을 알렸다.
채뉴욕 디자이너, 유채윤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올 한 해도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을 계속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생각했다”며, “내년에는 공식적인 서울패션위크 행사를 통해 인사드리며, 국내 채뉴욕 쇼룸 오픈, 세컨드 브랜드 론칭 등 대중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겠다”고 활동 계획을 밝혔다.
한편, 채뉴욕(CHAEnewyork)의 제품들은 지난 18일 오픈한 광화문과 제주도 롯데드림타워에 오픈한 HAN Collection(한컬렉션) 과오는 1월 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공식 온라인 부티크와 SSF, W컨셉 등 온라인 편집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