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잡힌’ 스퀘어 백, 레트로 스타일로 인기 상승
올 가을 패션에 부는 복고 열풍이 거세다.
버건디, 브라운과 같은 가을철 인기 컬러부터 톤 다운된 블루, 오렌지 등 독특한 색상까지 갖춘데다 메탈 장식을 더하거나 악어(와니), 뱀피(사피) 무늬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레트로 아이템이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각 잡힌 ‘스퀘어 백’은 격식을 차린 오피스룩은 물론 캐주얼룩에도 어울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올 F/W 시즌 트렌디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기본 구조는 유지하면서 닥터백, 보스턴백 등으로 형태를 변화시킨 것도 눈에 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에 따르면 스퀘어 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닥스 블루 스터드 DD 체인 클러치 겸 숄더백’의 경우 9월 한달 간 매출이 8월 대비 약 5.5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스퀘어 라인의 레트로 열풍과 더불어 클러치와 숄더백 겸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 이필현 MD는 “숄더와 클러치, 숄더와 토트 등 멀티 웨이 활용성을 강조한 스퀘어 백이 다수 출시되는 추세다”며 “각 잡힌 모양 덕에 수납력 또한 뛰어나 실용성을 중시하는 여성 고객에게 더할 나위 없이 알맞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20일까지 ‘롯데백화점 패션잡화 챌린지 세일’을 실시한다. 패션 디자이너 ‘스티브J & 요니P’와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인 ‘헤지스 액세서리’, 영국 왕실 품질 보증서를 보유한 전 세계 5개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닥스’, 뉴욕 감성의 실용성과 우아함이 특징인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등 국내 유수의 잡화 브랜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