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골든구스, 고객 참여 컬렉션 DREAM MAKER 런칭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시작되어 경험과 자극을 통해 브랜드의 시각을 넓혀 나가며 늘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는 골든구스 (GOLDEN GOOSE)가 고객이 적극적으로 디자인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드림메이커 (DREAM MAKER)” 컬렉션을 새롭게 소개한다.

드림메이커는 곧 골든구스의 고객을 의미한다. 창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SS21 RESTAR 컬렉션의 일부 제품을 통해 드림메이커 컬렉션을 만나 볼 수 있다.

긍정과 사랑 그리고 정서적 유대감을 가장 중요시하는 골든구스는 여럿이 힘을 모으면 어떤 장애물도 극복할 수 있으며 협업과 공동 창작을 통해 더욱 뛰어난 결과가 얻어진다고 믿어 왔다. 그 결과 개개인의 창의성을 발휘하여 디자인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드림메이커 컬렉션을 런칭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골든구스는 고객이 직접 나만의 개성을 더해 완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했다. 고객은 디자인팀에서 제작한 가이드 라인에 따라 자신만의 느낌이 더해진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성의 한계가 확장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티셔츠 및 스웻셔츠, 스니커즈에는 짧은 메시지가 쓰여 있는 컬러 테이프가 부착 되어있으며 컬러 마커를 사용, 나만의 메시지를 더해 짧은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일부 티셔츠에는 바느질을 위한 색실이 들어있는 작은 키트가 함께 제공된다. 티셔츠에는 넘버링된 점들이 새겨져 있으며 바느질로 순서에 맞게 점을 이어 골든구스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나 스타 로고를 완성할 수 있다. 일부 스웻셔츠 및 스니커즈에는 패브릭 패치가 부착되어 있으며 해당 패치 부분을 가위로 오려내면 아름다운 풍경, 일러스트, 메시지 등이 프린팅 된 이미지가 보여 진다. 고객은 패치를 그대로 둘지, 가위로 오려내어 이미지를 드러낼지 정할 수 있다.

드림메이커 제품의 택에는QR코드가 프린팅 되어 있으며 QR 코드를 스캔하면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DIY가이드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골든구스 드림메이커 컬렉션은 의류는 물론 스니커즈 카테고리에도 적용되며 창의력의 한계를 확장, 나만의 개성이 담긴 제품을 함께 완성하고자 한다.

골든구스 디자인 정신의 핵심 요소로 작용해온 ‘아이디어의 결합 (The intertwining of ideas)’은 하나의 개념이나 사물에 대한 실험적인 탐구가 전혀 다른 맥락으로 발전하거나 번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랑, 공동 창작 (Co-Creation), 상상력의 여정인 것이다.

새로운 SS21 드림메이커 컬렉션은 일부 골든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314 View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