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새로운 스와로브스키의 탄생, 원더랩으로의 초대

올해로 126주년을 맞이한 스와로브스키는 담대하고 새로운 비전으로 변화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며 이를 기념하는 새로운 워드마크와 로고를 공개하며 브랜드의 재탄생을 발표했다.

패션, 엔터테인먼트, 과학, 그리고 디자인 분야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는 스와로브스키는 브랜드 최초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지오바나 엥겔버트(Giovanna Engelbert)의 지휘 아래 완전히 새로운 모던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의 컬렉션을 전개해 나갈 예정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급진적이고 새로운 비전을 전하는 “Ignite your dreams” 라는 브랜드 모토와 함께 컬러 및 사이즈, 스타일링에 대한 총체적 접근 방식을 통해 주얼리 그 이상의 경험과 이벤트, 컨셉을 선보일 예정이다.

(좌)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지오바나 엥겔버트  (우) CEO 로버트 북바우어

스와로브스키 CEO 로버트 북바우어(Robert Buchbauer)는 “스와로브스키 브랜드의 근원은 혁신과 재창조이다. 우리는 지난 126년간 브랜드 DNA를 충실하게 지키면서도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세상과 함께 발전해 왔다” 라며, “향후 진정한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이름을 남길, 스와로브스키 역사의 새로운 장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고 밝혔다.

비상하는 스완 (THE SWAN TAKES FLIGHT)

브랜드 정체성의 오랜 상징인 스와로브스키 스완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지오바나 엥겔버트의 상상력 가득한 크리스털 세계, 원더랩의 표현을 통해 재창조되었다. 엥겔버트는 “원더랩은 마법과 과학이 만나는 곳이며, 화려함과 우아함의 충돌을 표현한다. 스와로브스키의 새로운 세계에 들어오는 모든 이들이 경이로운 감각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이러한 재창조의 일환으로써 스와로브스키 백조 심볼은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최근 형태에서 한 단계 진화된 디자인은 브랜드의 끊임없는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된 간결한 유선형의 몸짓과 긴 목을 가진 형태를 띄고 있다. 또한 백조가 바라보는 방향을 바꿔 더 강한 탄력성과 움직임을 부여했다. 상징적으로 백조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데, 이는 스와로브스키가 ‘크리스털’을 다루는 브랜드 가치관과 동일하다. 이렇듯 스와로브스키는 아이코닉한 상징에 충실하면서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과정으로써 미래를 향한 비전뿐만 아니라 헤리티지에 대한 자부심도 강화하고 있다.

스와로브스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콘을 감싸고 있는 팔각형의 테두리는 재탄생, 무한 및 전환을 상징함과 동시에 스와로브스키의 본질인 크리스털 파셋을 표현하며, 과학적이고 강렬한 모서리는 백조의 부드러운 곡선과 어우러져 완벽한 균형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창립자 다니엘 스와로브스키의 20세기 전환기의 미학을 뒷받침한다.

# 감각의 향연으로 가득한 “인스턴트 원더(INSTANT WONDER)”

스와로브스키는 주요 글로벌 시장에 28개의 인스턴트 원더(Instant Wonder) 매장을 공개하며 스와로브스키의 새로운 크리스털 세계인 원더랩(Wonderlab)을 선보이고 있다. 2021년 2월 23일 밀라노 갤러리아를 시작으로, 파리와 뉴욕의 신규 매장을 포함하여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태평양 전역에 27개의 매장이 뒤이어 오픈할 예정이다.

스와로브스키의 신규 캠페인과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디자인의 인스턴트 원더 매장은 파리에 위치한 빌라 위제니(Villa Eugenie)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되었으며, 무한한 자기표현과 탐구를 장려하도록 어우러진 강렬한 색감과 질감, 금속 조각품, 혁신적인 소재를 통해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다. 주얼리, 시계, 크리스털 피규어, 액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가득한 인스턴트 원더는 새로운 패키지로 구성된 팔각형 로고 실루엣의 눈을 사로잡는 디테일 장식으로 유쾌한 환상과 다채로운 꿈의 세계를 실현하고자 한다.

새로운 비주얼과 톤(tone), 모양, 무드 등을 바탕으로 하는 모든 론칭 활동은 스와로브스키 브랜드를 완전히 재정립하고 새로운 크리스털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며 보다 깊고 놀라운 감동을 남기는 주얼리 세계에서 차원이 다른 몰입도와 매혹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한

편,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엥겔버트(Engelbert)가 전개하는 첫 번째 컬렉션인 “Collection I(컬렉션 원)”은 현재 스와로브스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오더가 가능하며, 한국의 인스턴트 원더 매장은 2021년 5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71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