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쿠만 유혜진, ‘14SS 컬렉션’ 대중성 강화

쿠만 유혜진(Kumann YOO HYE JIN)의 2014 S/S 컬렉션이 ‘2014 S/S 서울패션위크’에서 공개, 독창성과 예술성을 겸한 기성복 브랜드로서의 대중성을 강화한다.

오는 20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열리는 유혜진 디자이너의 이번 컬렉션은 ‘컷-글라스-스코프(Cut-glass-scope)’를 콘셉트로 컷-글라스를 통해 바라본 이미지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형상화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의 특징은 컷-글라스들을 통해 굴절되고 투영되는 형태와 색상, 빛에서 영감을 얻어 대칭과 비대칭적 구조, 균형을 탐구한다. 여기에 스포티한 소재와 우븐 소재를 동시에 적용해 반대되지만 동시에 조화로운 양식을 추구한다.

소재로는 폴리에스터, 폴리에스터/레이온, 레이온/스판, 나일론/폴리에스터, 인조가죽 등이 사용됐고 컬러는 연살구, 복숭아, 황금, 은색, 황토, 연노랑, 연회색, 진회색, 흰색, 연하늘, 하늘색, 진곤색, 청보라 등이다.

한편 디자이너 유혜진은 최근 국제섬유신문사가 주관한 2013년 삼우당 대한민국섬유패션대상에서 패션세계화 창조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영국의 보그 및 어반코코 등의 패션 전문지 등에 ‘쿠만(Kumann)’ 브랜드를 널리 알리며 디자이너로서의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시즌 메르세데스-벤츠 북경 컬렉션에도 참여한 바 있는 쿠만 유혜진은 중동,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지속적으로 주력할 예정이며 이번 영국 패션 전문지들의 홍보를 통해 유럽시장에서도 인지도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79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