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반팔 재킷’으로 밋밋한 데일리룩 탈피 도전

‘반팔 재킷’으로 밋밋한 데일리룩 탈피 도전 | 1
<사진제공=듀엘(dewl)>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요즘 같은 날씨에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될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반팔 재킷’이다. 슬리브리스 제품을 단독으로 착용하기 부담스러울 때 또는 티셔츠 하나만 걸치기 심심할 때 반팔 재킷을 함께 매치해 주면 숨기고 싶은 단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밋밋한 데일리룩에서 탈피할 수 있다.

‘반팔 재킷’으로 밋밋한 데일리룩 탈피 도전 | 2
1듀엘, 2jj지고트, 3올리브데올리브, 4오야니, 5무크/엠무크, 6 스타일러스

그렇다면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실용성과 스타일 두 가지를 다 잡을 수 있을까? 우선 더운 날씨에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는 소재를 고려해야 한다. 가장 대표적인 소재를 꼽으라면 린넨. 린넨 소재의 반팔 재킷은 가벼운 무게감과 우수한 통풍성을 자랑하며 매년 스테디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트렌드 또한 놓칠 수 없다면 올 여름 트위드 반팔 재킷에 주목해보자. 시즌에 맞는 얇은 두께감으로 재탄생한 트위드 반팔 재킷은 한층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시킨다.

‘반팔 재킷’으로 밋밋한 데일리룩 탈피 도전 | 3
<사진제공=올리브데올리브(olive de olive)>

반팔 재킷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스타일은 비즈니스 캐주얼룩이다. 포멀과 캐주얼의 경계를 넘나드는 비즈니스 캐주얼룩에서 반팔 재킷은 너무 가볍지 않게 적당히 갖춰 입은 느낌을 연출해 준다. 최근에는 허리선 또는 허리선 위로 올라오는 쇼트한 기장감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세미 크롭 형 반팔 재킷을 착용할 때는 부츠컷과 같은 와이드 핏 팬츠나 A라인으로 퍼지는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이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실루엣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때 슈즈나 백은 상 · 하의 아이템 중 하나와 컬러를 맞춰 통일감 있는 스타일링으로 패션 센스를 자랑해보자.

79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