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디다스, 여성용 퍼포먼스 웨어 출시

<사진제공=아디다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편견과 맞서는 여성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주는 ‘WATCH US MOVE (시작해 우리의 무대를)’ 우먼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들이 생리혈의 샘걱정 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포먼스 웨어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 (Techfit Period Proof Tights)’를 출시한다.

<사진제공=아디다스>

아디다스는 운동하는 10대 소녀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생리혈 샘걱정’ 때문이라는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어떤 날에도 걱정 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 차례의 테스트와 개발 과정을 거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여성들이 생리 기간에 겪는 운동 중 생리혈의 샘 걱정으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주어, 그 기간 동안 스포츠 활동에서 느끼는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장벽을 벗어나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제공=아디다스>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는 생리대 또는 탐폰을 착용해도 운동 중 불안함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추가적인 보호막을 제공해 자신감을 선사한다. 흡수력이 뛰어난 3중 레이어의 ‘아디다스 플로우 쉴드 테크놀로지 (adidas Flow Shield Technology)’를 적용해 생리혈이 새지 않도록 도와주고, 내장된 각 레이어 사이를 본딩 프레임으로 연결해 움직이는 동안에도 Y존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사진제공=아디다스>

발수·흡수·차단 기능을 우선순위로 안쪽 면부터 바깥 면 순서로 디자인되었으며, 부드럽고 통기성 높은 소재인 ‘에어로레디 (Aeroready)’를 적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다만, 해당 제품은 여성 위생용품의 대용 제품이 아닌 일반 의류이므로 생리대나 탐폰과 함께 착용해야 한다.

<사진제공=아디다스>

한편, 스포츠 연구 과학자인 조지 브륀벨스 (Georgie Bruinvels) 박사는 “’생리’를 터놓고 말하기 부끄럽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불편한 주제로 여기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모든 여성들의 신체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작점에 있어, 이 캠페인이 여성들의 정신적, 신체적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여성을 위한 퍼포먼스 웨어 ‘아디다스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6 Likes
4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