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 여름 출근을 책임질 ‘썸머 오피스룩’ 스타일링

폭염과 비 오는 날씨가 반복해서 나타나는 여름. 직장인들은 오래 입고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가벼운 옷차림에 주목하게 된다. 하지만 오피스룩의 정의에 맞게 포멀함은 갖춰야 하는 법. 스타일링 활용도가 높은 반팔 재킷부터 하나로 간편하게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원피스까지. 편안하고 트렌디한 썸머 오피스룩을 살펴보자.

오피스룩 중 가장 기본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재킷이 아닐까? 여름에도 예외는 없다. 린넨 등 여름을 대표하는 소재로 만들어진 반팔 재킷은 직장인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에센셜 아이템이다. 올리브데올리브 반팔 재킷은 쇼츠와 함께 셋업으로 출시됐지만, 버뮤다팬츠나 데님과도 잘 어울려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다.

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블라우스와 셔츠이다. 블라우스와 셔츠의 경우 소매나 카라, 절개선과 같은 디테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함께 매치하는 하의의 종류에 따라 다채로운 매력을 자아낸다. 세련된 커리어 우먼의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이호 스퀘어 백이나 엠무크 스트랩 샌들로 마무리 지어보자. 샌들은 장시간 착화에도 발목에 부담이 가지 않는 미들굽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화려한 컬러보다는 뉴트럴 톤의 베이직한 색상을 매치하는 것이 오피스룩에 적합하다.

무더운 날씨가 연속해서 이어지는 때에는 쉽게 입고 벗을 수 있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원피스 하면 여성스러운 아이템이라는 틀 속에 사로잡히기 쉽지만 다양한 소재와 패턴, 컬러, 실루엣 등으로 변화를 준다면 페미닌부터 시크함까지 매일 다른 분위기의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가방과 신발을 톤온톤으로 맞춘다면 단정한 이미지를 배가 시킬 수 있으며,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경쾌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액세서리를 매치하길 추천한다

55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