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열풍 이어가는 트렌디한 토종 브랜드들
지속되는 K-열풍은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니다.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이 타이틀곡 ‘버터(Butter)’와 후속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8주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으로 가장 트렌드함을 인정받는 시기인 요즘, 차별화된 K-마케팅을 전개하는 토종 국내 브랜드를 소개한다.
#한국 최초 니치향수 브랜드 <살롱 드 느바에>
한국 최초의 국내 니치 향수 브랜드 ‘살롱 드 느바에’는 향과 디자인에 한국의 문화와 감성을 담았다. 도자기 용기를 사용하였으며 물방울 모양의 캡 등 외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산 너머 그곳에 가면 하늘과 바다밖에 보이지 않는다는 뜻’의 ‘하누넘’을 비롯하여 ‘감로’, ‘이스랏’ 등 우리말 단어를 제품명으로 활용하였다. 최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황희태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도현과 ‘얼루어 코리아’ 8월 창간호의 표지를 장식했다.
#한국 토종 SPA브랜드 <스파오>
토종 SPA (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는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과 색다른 협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SPA 브랜드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생활 한복 상품으로, 트렌디한 감각으로 전통을 재해석한 생활 한복 제품들을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와디즈에 따르면 가장 인기 제품인 ‘스파오X리슬 로브’ 제품은 누적 펀딩액 1억 7000만 원을 달성하며 당초 목표치의 1만 7000%를 달성했다.
총 10종의 의류와 잡화로 구성되었으며, 평소 높은 가격대로 쉽게 구매하지 못한 생활 한복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점이 성공 요인으로 손꼽힌다.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2014년 설립된 한국 수제맥주 브루어리로, 2015년부터 국내 홉 농장에서 홉 재배를 시작하였다. 깻잎, 김치 등 한국적인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맥주 제품들을 선보이며 진정한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즐거운’을 뜻하는 순 우리말 단어 ‘라온’을 제품명으로 활용한 <라온 위트 에일>캔맥주를 새롭게 출시했다. 산뜻한 노란 컬러의 패키징의 <라온 위트 에일>은 ‘나’만의 즐거움을 되찾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기분 좋은 바나나향과 풍부한 풍미와 거품이 매력적인 밀맥주이다. 알코올 도수는 5.2%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로 추천하며 전국 대형마트 및 일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