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레깅스 + 조거, ‘레거 팬츠’ 어때요

레깅스 + 조거, ‘레거 팬츠’ 어때요 | 1
<사진제공=㈜그리티>

애슬레저 룩의 대명사로 떠오른 레깅스는 이제 단순히 운동복이 아닌 일상복으로 자리잡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와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나 가벼운 외출 시에도 입는 다용도 목적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런 레깅스가 일반적인 옷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그 스타일도 점점 진화를 거듭해가고 있다. 최근에는 신축성과 활동성이 뛰어난 레깅스의 장점과 함께 몸매가 덜 드러나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조거 팬츠의 장점을 결합한 조거 스타일의 레깅스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그리티(GRITEE, Inc.)의 프랑스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가 선보인 ‘레거(LEGGER®)’ 팬츠를 꼽을 수 있다. ‘레거’는 레깅스와 조거 팬츠의 합성어로 그리티는 ‘레거’ 상표명을 개발, 상표권으로 등록했다.

레깅스 종류가 많아지면서 이미 다양하게 경험해본 소비자들의 새로운 니즈가 생겨났고, 이에 ‘위뜨’는 일반화된 핏과 디자인의 레깅스 스타일을 탈피한 ‘와이드형’, ‘부츠 컷의 플레어형’ ‘조거 팬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레깅스 팬츠를 앞서 출시해 왔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레깅스와 조거 팬츠의 장점만을 결합한 ‘레거 팬츠’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위뜨의 ‘레거’ 팬츠는 단일 종류가 아닌 소재와 기능성, 핏, 디자인에 따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취향과 기준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레깅스 + 조거, ‘레거 팬츠’ 어때요 | 2
<사진제공=㈜그리티, 위뜨 ‘티챠 트랙 레거 팬츠’>

위뜨 ‘티챠 트랙 레거 팬츠’는 체형에 맞게 탄탄하게 맞아 떨어지는 슬림한 핏으로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레깅스와 달리 허리 밴드에 스트링이 내장되어 있어 본인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다크 그레이 컬러로 비침 걱정 없이 입을 수 있으며, 발목 밴딩 부분에는 위뜨의 시그니처 컬러 배색 디테일 적용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레깅스 + 조거, ‘레거 팬츠’ 어때요 | 3
<사진제공= ㈜그리티, 위뜨 ‘티챠 크롭 레거 팬츠’>

‘티챠 크롭 레거 팬츠’ 역시 조거와 레깅스의 장점만을 살린 제품으로, 발목이 드러나는 크롭 기장으로 디자인해 가볍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시원해 보이도록 했다. 발목으로 갈수록 슬림해지는 핏으로 체형 커버는 물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허리라인과 복부를 잡아주는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으로 크롭탑, 브라탑 등의 짧은 상의와 매치해도 부담스럽지 않게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 그레이 카키와 다크 그레이 컬러 구성으로 데일리로 입기 좋다.

레깅스 + 조거, ‘레거 팬츠’ 어때요 | 4
<사진제공=㈜그리티, 위뜨 ‘티챠 9부 레거 팬츠’>

위뜨 ‘티챠 9부 레거 팬츠’는 보다 여유 있는 핏을 더해 디자인한 레거 팬츠다. 허리라인부터 힙까지는 체형에 맞춰 핏되며 레그 라인은 조거 팬츠와 같이 약간 여유를 둠으로써 활동성을 높였다. 또 사선 포켓으로 디자인해 실용성을 높이면서 아웃 포켓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해 힙 라인이 보다 슬림해보이는 효과를 넣었다. 오트밀, 네이비블루, 블랙 세 가지 컬러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레깅스 + 조거, ‘레거 팬츠’ 어때요 | 5
<사진제공=㈜그리티, 위뜨 ‘티챠 사이드 벤티 레거 팬츠’>

위뜨의 ‘티챠 사이드 벤티 레거 팬츠’는 레그 라인의 양쪽 사이드에 깊은 슬릿을 적용해 시원함은 물론 트렌디한 무드로 색다른 아웃핏을 연출할 수 있는 레거 팬츠다. 하이라이즈형으로 아랫배는 탄탄하게 잡아주는 레깅스의 장점을 살렸고 레그 라인이 더욱 길어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허리부터 힙 라인까지는 체형에 맞게 핏 되면서 레그 라인은 여유를 살려 여성스러움과 편안함을 더했다. ‘티챠 사이드 벤티 레거 팬츠’는 바이올렛과 블랙 컬러로 선보이고 있다.

그리티 전략마케팅실 윤석빈 상무에 따르면 “레깅스를 뛰어 넘을 애슬레저룩의 기대주로 위뜨가 선보인 ‘레거’ 팬츠는 핏과 퍼포먼스, 디자인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멀티 퍼포즈(multi-purpose)의 신개념 전략상품”이라며, “특히 평소 레깅스 착용이 다소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출시되자 마자 구매 문의도 많아 긍정적인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위뜨가 새롭게 출시한 이번 ‘레거’ 팬츠의 경우 위뜨만의 독점적인 패브릭인 ‘티챠(TITCHA)’ 소재를 적용해 기존 위뜨가 선보이고 있는 레깅스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한 소재 적용은 물론 최상의 착용감과 소프트한 터치가 특장점으로 입을수록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위뜨의 ‘레거’ 팬츠를 비롯한 전 제품은 국내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신세계 강남점, 롯데 동탄점 등 총 17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 위뜨는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8월을 맞아 ‘해피 위뜨 먼스 이벤트’와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11 Like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