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브랜드 헤리티지 녹여낸 이색 체험 공간 눈길

최근 브랜드 고유의 가치, 헤리티지를 담은 복합 문화 공간이 2030 세대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제품을 단순히 소비하는 것에서 나아가 브랜드가 어떤 철학과 문화를 담아내는지 살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경험을 중시하고 감성적인 자극에 영향을 받는 MZ세대를 겨냥해 지나치게 상업적인 느낌은 걷어내는 대신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한시적인 팝업(Pop-Up)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가을,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복합 문화 공간을 소개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조언, 띠어리 플래그십 스토어

브랜드 헤리티지 녹여낸 이색 체험 공간 눈길 | 1
<사진제공=띠어리>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는 12월 5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올해 시즌 캠페인 주제인 ‘더 나은 내일’의 메시지를 담은 전시를 진행한다.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소재의 상품을 제안하는 동시에 희망과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토크쇼도 준비했다.

앞서 띠어리는 지난 15일 디지털 멘토링 토크쇼를 공개해 ‘다음 세대를 위한 더 나은 내일’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과거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동시에! LG전자 금성오락실 팝업스토어

LG전자는 12월 19일까지 성수동 패션 편집숍 수피에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금성오락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올레드 TV를 앞세운 올레드 게이밍 존과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 로고가 새겨진 굿즈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 등으로 구성했다.

#50년 여정을 함께 걷다, 락포트 50주년 기념 팝업 전시

브랜드 헤리티지 녹여낸 이색 체험 공간 눈길 | 2
<사진제공=락포트>

글로벌 슈즈 브랜드 락포트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꼴라보하우스 도산에서 ‘락포트 50주년 기념 팝업 전시’를 오픈했다.

브랜드 헤리티지 녹여낸 이색 체험 공간 눈길 | 3

설립 히스토리부터 컴포트화에 대한 전문성, 락포트의 노하우가 담긴 기술력과 대표 제품 등 락포트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도 준비됐다. 락포트의 본사가 위치한 뉴 잉글랜드 지역의 보스톤 거리로 가을 여행을 떠난 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슈케어 셀프 체험존이 운영되며, 여행 엽서 스크래치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다.

팝업 전시 기간 동안 락포트 전국 매장에서 락포트 시그니처 기술력 ‘토탈모션’이 적용된 FW21 신제품 50%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또한 지난 50년간 락포트를 믿고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11월 한 달간 전 매장에 방문,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포트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이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소통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500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