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제페토에 ‘MCM 큐빅맵’ 론칭
패션에 메타버스를 접목해 다양한 시도를 펼쳐온 MCM이 새로운 소통 방식을 통해 MZ세대와 스킨십을 강화한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제페토(ZEPETO)에 3D ‘MCM 큐빅맵’을 공개하고 가상 패션 아이템 15종을 출시했다. MCM은 힙한 트렌드의 선두에 있는 글로벌 MZ세대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MCM 메타버스(M’etaverse) 세계관을 알리고,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페토 진출을 기획했다.
사진제공 MCM
MZ세대와의 소통 확대를 위해 마련한 ‘MCM 큐빅맵’은 MCM 메타버스(M’etaverse)의 연장선 개념이다. MCM은 모든 상상이 실현되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MCM 큐빅맵’을 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유토피아 세계로 표현했다. 또한 MZ세대가 MCM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분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성별과 나이 등 규제, 경계로부터 구속받지 않는 MCM의 스타일을 담았다.
사진제공 MCM
‘MCM 큐빅맵’에서는 2021년 MCM이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큐빅 모노그램’ 테마의 룸 네 곳을 둘러볼 수 있다. ‘MCM 큐빅맵’은 캐릭터가 점프해서 위태로운 큐빅 계단을 올라가는 ‘점핑 큐빅 게임 존’, MCM 인형과 풍선이 가득한 ‘멜팅 팝 존’, MCM 2021 F/W 캠페인을 촬영한 ‘메타버스 스튜디오’, 화려한 디스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MCM 디스코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자신의 3D 캐릭터를 통해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기 및 점핑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MCM 큐빅맵’은 제페토 내 맵 검색창에서 ‘MCM’을 검색하면 제페토 이용자 누구나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MCM
MCM은 제페토와 협업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활동성 높고 트렌디한 가상 패션 아이템 15종도 정식 출시했다. ‘MCM X 제페토 컬렉션’은 MCM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 대표 상품을 구현한 의류와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이외에 오랜 시간 MCM의 상징으로 활약한 비세토스 모노그램 백팩과 페이스 액세서리 등도 포함됐다. ‘MCM X 제페토 컬렉션’은 제페토 아이템 샵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MCM은 지속적으로 맵 콘텐츠 및 아이템을 단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