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폴로 랄프로렌, 모어하우스 대학 및 스펠만 대학과 파트너십 체결

폴로 랄프로렌, 모어하우스 대학 및 스펠만 대학과 파트너십 체결 | 1

랄프 로렌은 지난 15일 모어하우스 대학 및 스펠만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두 학교의 풍부한 유산과 자랑스러운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컬렉션을 공개했다. 

폴로 랄프 로렌 익스클루시브 모어하우스 & 스펠만 칼리지 컬렉션(The Polo Ralph Lauren Exclusively for Morehouse and Spelman Colleges Collection)은 랄프 로렌과 폴로 브랜드가 처음 시도하는 유형의 협업이다. 랄프 로렌은 창의적인 협력과 파트너쉽을 통해 랄프 로렌 스토리텔링의 폭을 넓히고 역사적으로 이야기 되는 이 두 학교의 본질을 담아 오늘날의 감성으로 담아내고자 하였다.

폴로 랄프로렌, 모어하우스 대학 및 스펠만 대학과 파트너십 체결 | 2

랄프 로렌 코퍼레이션의 회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랄프 로렌은 "이 컬렉션은 전통적인 흑인 대학들의 활기찬 역사, 깊은 공동체 의식,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옷차림의 발자취를 표현합니다. 이는 대학가의 디자인 감성을 묘사하는 것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아메리칸 스타일과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묘사를 더욱 완벽하고 진실하게 공유하는 것이며, 흑인의 삶과 경험에 대한 이야기가 우리 브랜드의 영감과 열망에 반드시 포함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랄프 로렌에서 근무하는 모어하우스와 스펠만 동문들이 컨셉트를 만들고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사진가, 감독, 촬영기사, 출연진 등 모두 흑인 스태프로만 컬렉션과 캠페인을 제작한 첫 번째 사례이기도 하다. 이 스태프의 대부분은 양쪽 대학의 학생과 교수, 동문들 중 선발되었다. 캠페인은 세계적인 명성의 패션 사진작가인 나딘이예베르(Nadine Ijewere)가 촬영했다.

랄프 로렌의 시그니처 테일러링을 통해 두 학교의 의복 전통과 역사를 기념하는 이 컬렉션은 브랜드의 정체성에 깊이 내재된 대학 감성을 확장한다. 스펠만 컬렉션의 중심이 되는 흰색 패치워크 아일릿과 실크 랩 드레스는 학생들의 대학 입학을 알리는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는 화이트 드레스 행사를 상징한다. 이와 비슷하게, 모직 플란넬 블레이저는 전통적으로 매년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한 첫 날 받게 되는 옷인 모어하우스 블레이저를 오마주했다.

아우터웨어, 니트, 맞춤 정장, 드레스, 신발,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 전체 컬렉션은 192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모어하우스와 스펠만의 학생들이 입었던 스타일을 참조하였고, 양 학교의 깊은 역사를 담고 있으며, 아메리칸 스타일에 기여한 그들의 공헌을 기린다.

“역사적으로 흑인 대학들은 150년이상 역사 안에서 지적 담론과 문화적 영향력의 중심지에 있었다. 라고 모어 하우스 칼리지 총장 David A 는 전했다. 또한 랄프 로렌과의 모어 하우스 파트너쉽은 보다 현명하며 창의적이고 대담하게 이끌어 내고자 하였으며, 이것은 우리의 오래된 역사를 통해 사회의 다양성을 이끌어온 것을 보여주고 있다. 라고 말했다.

스펠만 대학의 총장 메리 슈미트 캠벨(Mary Schmidt Campbell)은 “스펠만 대학의 문화는 지역사회의 지원과 자신감 넘치는 자아발전의 강력한 조합입니다.  이 조합은 개인의 스타일리시함, 그리고 흰 드레스를 입는 것과 같은 학교의 자랑스러운 제도적 전통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옷을 통해 스펠만의 역사를 나누는 이번 컬렉션은 흑인 경험의 창의적인 측면과, 개인적인 패션 미학이 연대 및 연결이라는 제도적 가치와 교차하는 방식에 대한 대화를 활발하게 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HBCU PARTNERSHIP | MARCH 15, 2022

강렬한 영상과 역동적인 디지털 및 매장 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소비자는 제품을 넘어 이 컬렉션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함께 상영되는 랄프 로렌의 필름 “아메리칸 드림의 초상 (A Portrait of the American Dream)”과 졸업앨범 형태의 북 안에서는 모어하우스와 스펠만의 렌즈를 통해 HBCU의 설립과 역사적인 중요성을 상세히 묘사하며, 스타일이 어떻게 열망의 표현, 자기 권한 부여, 그리고 저항의 도구로 사용되었는지를 보여준다. 두 대학의 희귀한 옛날 아카이브 이미지가 캠퍼스의 상징적인 풍경에서 촬영한 컬렉션의 비디오와 나란히 보여진다. 두 대학의 총장과 교수진, 동문들과 학생 출연진들이 캠페인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이 영화는 3월 28일 오후 7시 30분(EDT)에 일부 랄프 로렌 소셜 채널 에서 공개 된다. 졸업 앨범 스타일의 북은 은 3월 29일에 Ralph Lauren.Com 에서 디지털로 함께 제공 될 것이다. 또한 이 컬렉션은 2022년 3월 29일부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RalphLauren.com, 폴로 앱, 랄프 로렌 앱, 모어하우스와 스펠만 대학 캠퍼스 서점, Follett 캠퍼스북 스토어에서 수량 소진 시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서는 랄프 로렌 가로수길 스토어에서 3월 30일부터 단독 판매 될 예정이다.

2020년 랄프 로렌은 자신의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미국적인 것을 정의하고 해석, 묘사하는 독특한 위치에 있음을 염두에 두고, 인종 평등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랄프 로렌이 어떻게 아메리칸 드림을 묘사하는지를 재검토하겠다는 일련의 약속을 했다. 이러한 약속에 따라, 랄프 로렌 기업 재단은 2021년 12월 흑인 연합 대학 기금을 통해 모어하우스 대학, 스펠만 대학 및 10개 흑인 대학 (HBCU) 학교의 학생들을 포함해 흑인과 아프리카계 미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2백만 달러를 약속했다. 랄프 로렌은 또한 인턴십, 채용, 멘토링 및 개발 프로그램을 심화하여 흑인 인재들을 위한 진로 개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는 RL 인스파이어 인턴십 프로그램에 HBCU 학생들을 위한 전용 학부 인턴십 기회를 지정하고, 정기적인 리크루팅 시즌 외에도 취업 박람회나 인재 개발 기회와 같은 주요 순간을 포함하도록 HBCU와의 인재 채용 관계를 확장하는 것이 포함된다.

ABOUT RALPH LAUREN CORPORATION

랄프 로렌 코퍼레이션 (NYSE:RL)은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 홈, 향수, 접객 서비스업 등 다섯 개의 부문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디자인, 마케팅, 유통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랄프 로렌은 50년 이상 진정성과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을 통해 더 나은 삶에 대한 꿈에 영감을 주고자 했다. 랄프 로렌의 명성과 고유의 이미지는 더 많은 제품과 브랜드, 더 넓은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랄프 로렌, 랄프 로렌 컬렉션, 랄프 로렌 퍼플 라벨, 폴로 랄프 로렌, 더블 RL, 로렌 랄프 로렌, 폴로 랄프 로렌 칠드런 앤 챕스, 등의 브랜드 이름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소비자 브랜드 그룹 중 하나를 구성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corporate.ralphlauren.com 참조.

ABOUT MOREHOUSE COLLEGE

모어하우스 대학은 유일한 역사적인 흑인 남자 대학이다. 18676년 에 설립된 모어하우스는 사립 인문 교육 기관으로, 박사 학위까지 받는 흑인 남성을 가장 많이 배출한다. 흑인 대학 (HBCU) 중에서도 로즈 장학생 (Rhodes Scholars)을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이며, 2019-2020년 풀브라이트 장학생 (Fulbright Scholars)을 가장 많이 배출한 미국의 교육기관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인권에 대한 사고적 리더십의 진원지인 모어하우스는 아프리카계 후손들에게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을 초래한 제도적 인종주의로 인한 불평등을 국가가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데 전념하고 있다. 저명한 모어하우스의 동문으로는: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마틴 루터 킹 주니어(Martin Luther King Jr.); 전 미국 공중위생국장인 데이비드 새처 박사(Dr. David Satcher);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미국 영화 감독 셸턴 “스파이크” 리(Shelton “Spike” Lee); 애틀랜타 최초의 흑인 시장 메이나드 H. 잭슨(Maynard H. Jackson); 전 미국 국토안보부 장관 제존슨(Jeh Johnson); 전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 루이스 W. 설리번(Louis W. Sullivan); 변호사이자 CNN 정치 분석가 바카리 셀러스(Bakari Sellers); 120년 만에 버밍엄 최연소 시장으로 선출된 랜달우드핀(Randall Woodfin); 조지아주 최초의 흑인 상원의원인 라파엘 워녹(Raphael Warnock)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morehouse.edu 참조.

ABOUT SPELMAN COLLEGE

1881년에 설립된 스펠만 대학은 아프리카계 여성 교육에 있어 글로벌 리더로 널리 알려진 선도적인 인문 대학이다. 애틀랜타에 위치한 이 대학의 아름다운 캠퍼스에는 2,100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다. 스펠만은 미국에서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및 수학(STEM) 분야의 박사 학위를 받는 흑인 여성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곳이다. 스펠만 대학의 위상은 U.S. 뉴스 & 월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스펠만은 전체 인문대학 중 54위, 학사 수업 부문에 서 24위, 인문대학 간 사회적 이동성 4위, 그리고 역사적인 흑인 대학 중 15년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 학교의 학생 만족도를 전국 3위로 평가했다. 최근 활동으로는 국방부로부터 소수 민족 여성을 위한 STEM 우수 센터로 지정, 젠더 및 성 연구서, 흑인 대학 (HBCU)내 최초로 기증된 퀴어 연구 의장, 흑인 여성 경제학 박사 증원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 및 사진 촬영 등의 새로운 전공이 추가되었으며,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을 위해 MIT의 미디어 연구소, 브로드 인스티튜트(Broad Institute), 육군 연구소(Army Research Lab)와의 협력 관계를 수립

했다. 저명한 동문으로는 미국 아동보호기금(Children’s Defense Fund)의 설립자인 메리언 라이트 에덜먼(Marian Wright Edelman),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의 CEO인 로샐린드 브루어(Rosalind Brewer), 정치 지도자 스테이시 에이브람스(Stacey Abrams), 전 공중위생국장 대행이자 스펠만의 최초 동문회장인 오드리 포브스 맨리(Audrey Forbes Manley), 배우 겸 제작자인 라타냐 리차드슨 잭슨(Latanya Richardson Jackson), 세계적인 생물정보학 유전학자인 자니나 제프(Janina Jeff), 그리고 작가인 펄 클리지(Pearl Cleage)와 타야리 존스(Tayari Jones) 등이 있다.

822 View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