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손끝의 우아한 비밀, 비결은 ‘반지 레이어링’

사진제공 : 스와로브스키
사진제공 : 스와로브스키

연말 모임이 다가오면서 의상뿐 아니라 액세서리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 중 대화에 있어 손을 자주 이용하는 이들에게는 손끝까지 완벽히 채워줄 반지를 빼 놓을 수 없다. 섬세한 매력을 풍기는 반지는 겨울 주얼리 스타일링에서 단연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반지 레이어링 법이 주목 받고 있다.

과거 손가락마다 의미를 부여해 대부분 한, 두 개로만 반지를 착용한 반면 요즘 메인 반지와 함께 ‘가드링’으로 얇은 반지를 여러 개 겹쳐 착용하는 반지 레이어링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반지를 레이어드하여 착용할 때는 다른 반지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을 여러 개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너무 여러 가지 컬러를 섞는 것보다는 한 두 개의 컬러만 섞는 것이 엣지 있는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사진제공 : 스와로브스키
사진제공 : 스와로브스키

또한 연출법에 있어서도 브레이슬릿과 비슷하게 색상 조절과 강약 조절을 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 개 이상의 반지를 레이어링 할 경우에는 메인 반지를 기둥으로 정하고 기둥보다 얇은 가드링을 비슷한 계열의 색상으로 연출해주는 것이 한층 세련돼 보인다.

아울러 블랙, 그레이 등 모던한 겨울 스타일링에 가장 잘 어울리는 주얼리 컬러는 같은 계열의 블랙 크리스털이다. 블랙 컬러 반지는 겨울 스타일링에 시크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이러한 블랙 반지 사이사이에 투명한 크리스털 반지를 섞으면 화려한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다.

168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