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제2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DX) 포럼 성황리 개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 이하 ‘협회’)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지난 5월 13일(금),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제2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을 개최했다.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섬유패션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 필요성을 공유하고 패션테크 기업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교류를 목적으로 기획·생산·유통의 벨류체인 단계별로 디지털 전환이 가져올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올해 총 6회(4‧5‧7‧9‧10‧12월) 개최하고 있다.

삼성물산패션부문, LF, 영원무역, 지오다노, 효성, 한솔섬유, 일신방직, 경방 등 국내 굴지의 섬유패션기업 CEO를 비롯하여 클로버츄얼패션, 패션에이드 등 테크기업 CEO, 학계 전문가 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글 조용민 실장과 에프앤에스홀딩스 최현석 대표의 특별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포럼에서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을 관찰하며 그 가운데 사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실질적인 디지털 마케팅 방법론을 함께 논의하였다.

특히 스타일 테크 기반 패션 플랫폼 ‘패스커’를 운영하고 있는 에프앤에스홀딩스의 최현석 대표는 현재의 메타버스는 단순 마케팅이 목적일 수 있으나 멀지 않은 미래에 사람들이 모여들 가능성이 높은 공간인 메타버스에서의 비즈니스인 메타커머스를 준비해야 함을 강조했다.

협회 한준석 회장은 ”온라인, 모바일, 메타버스까지 정말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가운데 트렌드 변화에 더욱 민감한 섬유패션산업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New Analog & Digital, 넥스트 커머스를 준비해야 함“을 강조했다다.

제3회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포럼은 오는 7월 13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과 연계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172 Like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