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카페24, KG이니시스와 구독경제 시장 진출 지원 ‘맞손’

카페24가 대형 전자결제대행업체(PG) KG이니시스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의 구독경제 비즈니스 도입을 지원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렌탈 방식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춰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을 늘리는 ‘렌탈페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자사 스토어에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렌탈은 구독경제의 대표적인 형태 중 하나로, 정기 이용료를 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상품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보유한 상품을 손쉽게 렌탈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심사·수납·채권 관리 등 복잡한 렌탈 절차를 전부 ‘전자계약 방식’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방식인 전화 상담, 렌탈 심사, 채권 추심 등을 직접 할 필요 없어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또 렌탈 기간을 최대 60개월까지 제공 가능해 고가 상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어 구매전환율과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도 있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가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젊은 직장인 등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MZ세대 소비자의 렌탈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렌탈페이를 도입한 쇼핑몰은 평균적으로 전체 매출의 20%가 렌탈 구매로 전환되고, 총매출이 15%쯤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구독경제 시장은 2020년 시장규모 40조원을 넘긴 데 이어, 2025년에는 10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을 운영 중인 온라인 사업자는 누구나 ‘카페24 스토어’에서 렌탈페이 앱(개발사 KG이니시스)을 내려받아 이처럼 빠르게 성장 중인 구독경제 시장에 간편하게 진입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렌탈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의 비용 지불 부담을 낮춰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매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시시각각 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에 연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40 Like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