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미니 vs 맥시'  원피스 스타일링 위한 슈즈 매치법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면서도 간편하게 드레스업한 느낌을 보여주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원피스다. 원피스는 데일리룩, 오피스룩은 물론 여름 휴가에서도 빠지지 않고 애용되며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생기발랄한 미니 원피스 혹은 내추럴한 맥시 실루엣으로 올 여름 트렌드를 챙기고 싶다면, 그에 어울리는 완벽한 슈즈 매치법까지 함께 기억하자.

'미니 vs 맥시'  원피스 스타일링 위한 슈즈 매치법 | 3
<사진제공=의류 미쏘 / 신발 무크, 엠무크 / 가방 오야니>

뉴트로에 이어 Y2K 패션까지 복고 열풍이 계속해서 이어지며 7~80년대 스타일의 미니 원피스 또한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원색 제품부터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 리본 • 셔링 • 퍼프 디자인 등 다채로운 스타일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고민이 많아지는 것도 사실. 미니멀리즘을 세련되게 즐기고 싶다면 심플한 실루엣에 컷아웃 디테일이 가미된 미니 원피스를, 여름의 로맨티시즘을 강조하고 싶다면 플라워 패턴 미니 원피스를 추천한다.

여기에 완벽한 레트로 트렌드를 위해 제안하는 슈즈 매치 꿀팁은 캐주얼한 스니커즈 보다 드레시한 하이힐을 매치하는 것이 키치한 미니 원피스 스타일 완성을 위한 비결이다.

맥시 드레스는 여름의 정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발목까지 길게 내려오는 기장만으로 드라마틱 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컬러나 소재에 따라 우아함부터 러블리까지의 경계를 유연하게 넘나든다. 맥시 원피스 패션을 위한 슈즈 선택에 있어 단순히 기장이 길다는 이유로 높은 굽의 슈즈를 매치하는 건 절대금물. 올여름 맥시 원피스는 플랫 샌들, 피셔맨 샌들, 스니커즈와 같이 투박한 듯 세련된 무드가 느껴지는 슈즈를 함께 매치해야 한층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242 View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