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파타고니아, '리퓨지오 데이팩 컬렉션'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넉넉한 수납력은 물론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실용적인 백팩 ‘리퓨지오 데이팩(Refugio Daypack) 컬렉션’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퓨지오 데이팩 컬렉션은 파타고니아의 클래식 백팩 라인 데이팩 컬렉션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제품이다. 활용도가 높았던 기존의 다양한 수납공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안감 및 메쉬 부분 등의 모든 원단에 100%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하고 친환경 내구성 발수 처리를 함으로써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였다.

제품의 주 원단으로 사용된 100% 포스트컨슈머(Post-Consumer)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본래의 쓰임을 다하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버려진 폐기물을 활용해 만든 친환경 소재이다. 새로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경우 채취부터 제조까지 다랑의 탄소가 발생하는데, 포스트컨슈머 리사이클 원단은 폐기물을 회수해 제조함으로써 에너지 사용 및 탄소 배출량 절감의 효과가 있다. 파타고니아는 이번 시즌 폴리에스터 원단의 88%를 재활용 소재로 대체하여 520만 파운드 이상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인 성과를 달성했다.

또, 이번 컬렉션은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내구성 발수 처리(PFC-Free DWR)가 적용돼 가벼운 빗방울 등을 막아주는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과불화화합물은 의류 제품의 건조와 방수 기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데, 제조 과정에서 수질 오염과 환경 호르몬을 유발해 환경에 유해한 것이 단점이다. 이에 파타고니아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히 PFC-Free DWR처리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4년까지 모든 제품 생산 과정에서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리퓨지오 데이팩 컬렉션은 26L와 30L 사이즈 제품 2종으로 출시된다. 리퓨지오 데이팩 26L는 일상 생활부터 야외 활동까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백팩이다. 넉넉한 내부 공간을 비롯해 앞면부에 지퍼가 달린 패널 주머니가 있어 자주 꺼내는 소지품을 구분하여 보관하기 좋으며, 측면 메시 포켓에는 텀블러, 접이식 우산 등을 넣어 다닐 수 있다. 리퓨지오 데이팩 30L는 파타고니아 데이팩 라인 중 가장 큰 사이즈로 다양한 작업 활동을 할 때도 활용성이 뛰어나다. 여러 장비와 암벽화 등을 넣을 수 있는 큰 메인 공간과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윗부분 주머니와 앞부분 끈으로 공간이 나뉘어져 있어 짐 관리에 유용하다. 특히 리퓨지오 데이팩 두 사이즈 제품에는 모두 탈부착이 가능한 패드 주머니가 있어 15인치 노트북과 케이블, 충전기와 같은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523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