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톰 포드, 새로운 N.004 타임피스 컬렉션 런칭

톰 포드에서 2022년8월 3일(미국 시간), TOM FORD N.004 타임피스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Ocean Plastic Timepieces)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자, 새로운 케이스 디자인을 특징으로 브랜드의 확장을 보여준다. 특히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는 지난 7월 11일, 톰 포드의 SSG.COM 공식 브랜드 스토어 런칭을 기념하여 한국에서 단독으로 선공개 되며 이 새로운 제품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주었다.

N.004 타임피스는 N.003 컬렉션의 간결함을 톰 포드N.001 컬렉션의 클래식한 구조와 우아함으로 재해석하였으며, 세련된 미학으로 표현되었다. 미니멀한 케이스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 N.004 타임피스의 다이얼에는 숫자가 없다.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는 27mm X 48.5mm사이즈의 더 작아진 직사각형의 케이스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세미 매트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선보인다. 100% 오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톰 포드 시그니처 브레이드 스트랩도 포함되며, 스트랩은 케이스 안팍으로 미끄러지듯 끼워 넣어, 손쉽고 독특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디자인되었다. 또한 N.004 컬렉션은 올 가을 출시될 리사이클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recycled stainless-steel case)를 통해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N.004 타임피스의 출시와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시리즈의 확장은 해양환경에 대한 톰 포드의 책임감과 헌신을 보여주며, 세계적인 플라스틱 위기에 대한 인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오늘날, 박막 플라스틱 (thin-film plastic)은 바다로 유입되는 약 1,400만 톤의 플라스틱 폐기물 중 46%의 비중을 차지하며 사실상 추출이 불가능하다.

톰 포드 N.004 타임피스에 사용되는 재료는 천연 플라스틱이나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플라스틱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모든 톰 포드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Ocean Plastic Timepiece)는 약 35개 병 분량의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하며, 또한 모든 포장물은 재활용이 가능하다.

192 View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