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대구경북섬유조, 대경대학교 산학협력 체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과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11월 2일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이하 DTC) 308호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DTC 김대식 상무, 윤은주 모델과 학과장을 비롯 대구섬유박물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을 통해 DTC 와 대경대학교는 국내 패션과 모델산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유기적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추진 ▲현장실습 및 인턴십 참여 ▲신규직원 채용시 대경대학교 졸업생 채용(우대) 협력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보유시설의 공동이용에 관한 사항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지역 대학을 졸업하는 우수한 패션·모델산업 인력들이 현장에서 활동하며 취업 및 창업 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패션산업과 모델산업을 선도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기회 창출 등 모델과, 모델학과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DTC 전시실 및 다목적홀을 지원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58 Likes
4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