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 1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2년 만에 EP 앨범 를 발매한 싱어송라이터 권진아의 몽환적인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권진아는 그린 컬러의 니트 카디건과 스커트를 매치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한편, 고요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 2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The Flag(더 플래그)’는 지난 2021년 2월에 발매한 EP ‘우리의 방식’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피지컬 앨범이다. 메인 프로듀서로 소개하는 두 번째 EP 앨범이기도 하다. 이번 신보 역시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을 선보인다. ‘권진아식 응원’이라는 키워드로 앨범을 소개한 그녀에게 이번 작업의 출발선에 대해 물었다. “이 앨범은 무력감을 대하는 나의 태도에 관한 이야기이다. 누구나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는 일이 있지 않나. 특히 이번 앨범에는 염세적인 메시지를 담고 싶지 않았다. 나처럼 꿈꾸고,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 게 중요했다.”라며 권진아만의 응원가를 예고했다.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 3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권진아는 곡 작업 과정이 자기 치유의 과정이라고 말 한 적이 있다. “이번 앨범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조금 더 뚜렷하게 알게 됐다. 음악을 하면서 치유도 하지만 나의 성장을 발견하기도 한다.”고 답했다. 또한 “내 이야기를 더 많이 하고 싶었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 앨범이다. 자부하건대 내 앨범 중 가장 알차다.”고 덧붙이며 이번 앨범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 4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한편, 미니 4집으로 컴백한 빌리의 반짝이는 순간을 담은 비주얼 화보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화보에서는 지금까지 시도하지 않았던 반짝이는 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7명 각자의 개성으로 청초하고 깜찍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 5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7명 모두 인형 같은 미모로 시크함을 잃지 않는 데에는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한다. 멤버 수현은 연기 경험이 있어, 뮤직비디오나 콘셉트 필름을 촬영할 때 감정 표현에 대해 조언을 잘 해주고 맏언니 문수아는 팀원들을 묵묵히 챙기는 모습이 참 든든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모습과 함께 빌리는 매번 다양한 장르와 컨셉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차별된 음악적 특성을 잘 드러내기 위해 녹음할 때 표현력에 중점을 두고 연습한다고 한다.

모델보다 더 모델 같은 비쥬얼의 뮤지션들 | 6
<사진제공=매거진 싱글즈>

멤버 문수아는 어릴 적부터 연습생 생활을 했지만, 학급 임원을 놓치지 않았다고 한다. 공부와 가수의 꿈 두 마리의 토끼를 잡겠다는 열혈 모드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전했다. 빌리의 초석으로 알려진 멤버 수현은 수영 실력과 클라리넷 등 다방면에서 만능 재주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멤버 츠키 또한 패션 매거진에서의 활동 경험을 토대로 ‘직캠’ 여왕의 자리를 따냈다고 한다. 빌리는 완벽한 무대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멤버들과의 밸런스 합이라고 전하며, 환상의 팀워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보여줬다.

싱어송라이터 권진아와 최근 세계 3대 뮤직 마켓 중 하나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에 참가해 글로벌 아티스트로 도약한 빌리의 비주얼 화보는 <싱글즈> 4월호와 싱글 플러스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97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